추석 황금연휴, 가족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 뜬다
상태바
추석 황금연휴, 가족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 뜬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0.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족, 레포츠족, 방콕족 등 골라 즐기는 도심형 액티비티
자전거 라이딩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기에 좋은 야외 활동이다. 사진/ 삼천리자전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올해 추석 연휴는 임시공휴일을 포함해 최장 10일로 국내외 여행을 계획한 사람들이 많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도심에서 긴 연휴를 보내야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해외여행을 떠나거나 명절 귀향을 계획한 경우에는 긴 연휴가 반갑지만 연휴에 쉬지 못하거나 가족과 여행을 계획하지 못한 경우 이번 연휴가 달갑지 만은 않을 터. 그러나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잘 파악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잘 선택한다면 긴 황금 연휴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

가족 스타일에 맞춰 연휴를 뜻 깊게 즐길 수 있도록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도심형 여가 활동을 소개한다.

자연 힐링족, 도심에서 즐기는 자전거라이딩

평소 산이나 바다 등 자연을 즐기기 좋아하는 가족에게 도심 유원지가 인기다. 서울시에 따르면 한강공원 방문객 수는 2006년 3500만 명에서 지난해 7000만 명으로 10년 사이 2배 증가했다.

특히 자전거 라이딩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기에 좋은 야외 활동으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힐링스타일의 가족이라면 이번 연휴 도심 공원에서 함께 자전거 라이딩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삼천리자전거의 대중적인 로드 자전거 XRS 시리즈는 여행, 장거리 라이딩, 출퇴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가족이 함께 공원이나 자전거 도로에서 라이딩하기에도 좋다.

대표제품인 XRS16는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청소년이 가장 선호하는 로드 자전거다. 시마노 클라리스 16단 변속시스템을 적용하고 10Kg대로 무게를 줄여 속도감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 접합부를 깔끔하게 처리하는 ‘스무드 웰딩(Smooth Welding)‘ 공법을 적용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레포츠 족, 도심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크린 야구

최근 이색적인 실내 레포츠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은 1년 6개월만에 점포가 150개 이상 증가할 정도로 급성장 중이다. 활동적이고 운동을 즐기는 가족이라면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실내 레포츠도 골프, 야구, 낚시 등 다양하지만 연휴기간 동안 가족이 함께 하기 위해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야구가 제격이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은 깔끔한 분위기와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온 가족이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다. 닭장을 연상시키는 기존의 야구장과는 달리 마치 카페처럼 밝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보다 쾌적하게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칫 맞아도 부상의 위험이 없는 연식구를 자체 개발해 빠르게 날아오는 공이 무서운 아이나 여성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가족들이 선호하는 프로야구 구단을 선택해 경기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AI모드(인공지능 모드)를 활용해 가족이 팀이 되어 인공지능과 대결하는 방식도 가능하기 때문에 연휴를 맞이해 스크린 야구 경기를 하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방콕족, 도심에서 휴양하는 호캉스

야외활동이나 레포츠 활동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심 호텔에서 휴식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하는 호캉스를 추천한다.

삼성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의 카드 회원 이용 실적 분석 결과에 의하면 2017년 여름 휴가철 수도권(서울·경기도) 호텔을 이용한 회원이 2014년 대비 32.4% 증가했으며, 이용건수도 30.2% 늘었다.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은 호텔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보다 편하게 휴가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실내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방콕족 가족이라면 황금 연휴 기간에 맞춰 호텔들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택해 이용하며 도심 휴가를 즐겨보자.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동북아시아 최초의 복합리조트다. 국내 호텔 최고 등급인 5성급으로 7개의 레스토랑과 바, 3개의 라운지, 실내외 수영장, 스파, 사우나, 피트니스, 키즈존, 텐핀스(볼링장), 소니플레이스테이션존 등의 시설을 갖춰 도심에서 휴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추석을 맞아 품격 있는 휴식을 누리고 아이와 함께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포 유어 홀리데이(For Your Holi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이와 함께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기러 온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페이스 페인팅, 영어 동화책 읽어주기 같은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착순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