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변역 맛집로드] 서울 야경 명소, 숨은 이태리 레스토랑 도치피자
상태바
[강변역 맛집로드] 서울 야경 명소, 숨은 이태리 레스토랑 도치피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9.2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이 선선한 날 루프탑에서 와인과 함께 화덕피자를
강변역은 잠실대교와 어우러지는 롯데월드타워의 환상적인 모습이 관찰되는 곳으로 대표적인 서울 데이트코스로 꼽힌다. 사진/ 롯데월드타워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지하철역 강변역은 동서울종합터미널과 마주보고 있어 서울 교통의 요지로 꼽힌다.

또한 잠실대교와 어우러지는 롯데월드 타워의 환상적인 모습이 관찰되는 곳으로 대표적인 서울 데이트코스이다.

복합쇼핑몰인 강변테크노마트는 원스톱 쇼핑을 지향, 아침에 들어오면 해질 때까지 즐길 거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테크노마트

복합쇼핑몰인 강변테크노마트는 원스톱 쇼핑을 지향, 아침에 들어오면 해질 때까지 즐길 거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대형마트부터 쇼핑가, 식당가, 게임센터,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자리 잡고 있다.

테크노마트 9층 하늘공원에 오르면 눈앞으로 도저하게 흐르는 한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송파, 강동, 강남 지역은 물론, 맑은 날에는 멀리 광주, 성남, 하남까지 건너다보인다.

대모산, 검단산 등 주변 산봉우리의 아름다운 풍광 역시 하늘정원에서 한눈에 관찰할 수 있는데 콘서트, 댄스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젊은이를 끌어 모으는 곳이기도 하다.

대형마트부터 쇼핑가, 식당가, 게임센터,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자리 잡고 있는 테크노마트. 사진/ 테크노마트

강변역 또 하나 데이트 장소로 화덕피자집이 있다. 이탈리아의 자부심 화덕피자가 일반화된 지 10여 년이 지났다. 그 전통의 시작은 강남 화덕피자 전문점인 도치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톱10에 꼽히는 도치피자는 강릉 라몬타냐, 광주 비식스, 대전 피제리아다알리, 대구 뜨샵, 인천 아띠오아, 청주 빌라디쉐프, 전주 가마, 부산 농부핏자, 제주 피자굽는돌하르방과 함께 전국 10대 화덕피자집으로 꼽힌다.

테크노마트 9층 하늘공원에 오르면 눈앞으로 도저하게 흐르는 한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 테크노마트

화덕피자의 꽃인 나폴리피자는 발효과정이 어려워 숙련된 전문가만이 만들 수 있는데 로마식 피자에 비해 도우 테두리가 부드럽고 쫄깃하며 부풀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나폴리 피자 제조법은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를 신청할 정도이다. 국내에서 철저한 도우관리로 나폴리피자를 그대로 재현하는 곳이 도치피자다.

오픈과 동시에 구의동 맛집이자 강변역 맛집으로 소문난 도치피자 강변점에 들어서면 이탈리아 베수비오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이 눈에 띈다.

이탈리아의 자부심 화덕피자가 일반화된 지 10여 년이 지났다. 그 전통의 시작은 강남 화덕피자 전문점인 도치피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480도 고온을 일정하게 유지해 쫄깃한 나폴리식 화덕피자를 제조하는데, 강변역 데이트에 나선 연인들이 이 화덕피자와 강변역 파스타를 맛보러 도치피자를 찾는다.

도치피자는 채소를 당일 배송 받아 당일에 모두 소진함을 원칙으로 음식들이 매우 신선하다. 피자와 버금가게 파스타 맛도 훌륭한데, 100% 생과일쥬스도 스테디셀러다.

거기에 빈티지한 감성의 인테리어와 로맨틱한 실내조명으로 밤에 더 운치가 있어 서울 야경 좋은 레스토랑으로도 추천받고 있다.

화덕피자의 꽃인 나폴리피자는 발효과정이 어려워 숙련된 전문가만이 만들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요즘같이 바람이 선선한 날에는 루프탑에서 와인과 함께 화덕피자를 즐기기도 좋을 구의역 맛집이다. 도치피자 강변점은 서울 숨은 맛집으로 입소문이나 화덕피자를 맛보려는 손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인근 동서울터미널을 이용하는 커플 여행객도 여행 전, 가성비와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으면서 도치 피자의 문을 두드린다. 도치피자는 최근 강남점, 장충점, 반포점, 성수점에 이어 강변점에 다섯 번째 직영점을 오픈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