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취 따라 주말드라이브... 춘천 여행지와 맛집이 반긴다
상태바
가을 정취 따라 주말드라이브... 춘천 여행지와 맛집이 반긴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9.0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소양호, 의암호, 춘천호로 추천 춘천 여행
강원도 춘천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미식으로 가득한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심심치 않게 긴 코트가 보이는 요즘. 옷깃 사이로 선선한 바람이 여행을 생각나게 하는 가을이다. 안타깝게도 9월은 법정공휴일이 단 하루도 없어 긴 시간 여행을 떠나기에는 무리가 많다. 이럴 때 강원도 춘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춘천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까운 강원도 여행지로 기차를 타도 좋고, 버스를 이용해 떠나기도 좋은 여행지이다. 하지만 진정한 춘천여행은 아름다운 가을길을 자동차로 떠나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진정한 춘천여행은 아름다운 가을길을 자동차로 떠나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하기 좋은 춘천여행지에는 소양호와 소양강댐이 있다. 소양호는 소양강 댐을 만든 국내 최대 호수로 내륙의 바다라고 불린다. 사자성어 중 ‘상전벽해’는 이를 두고 하는 말이란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

소양강에는 소양강댐 물 문화관, 소양강 스카이워크, 소양강 처녀상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소양강 관광유람선은 소양강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 된다. 유람선 이용자는 소양호의 비경 감상은 물론 소양강 처녀를 들으며 소양호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하기 좋은 춘천여행지에는 소양호와 소양강댐이 있다. 사진/ 춘천관광넷

의암호와 의암댐도 춘천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북한강과 소양강의 합수 지점을 막아 만든 댐으로 의암호는 춘천 시내를 둘러싸고 있어 운전하기도 좋은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삼악산과 어울린 의암호의 모습은 장관을 이룬다.

의암호는 춘천 시내를 둘러싸고 있어 운전하기도 좋은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삼악산과 어울린 의암호의 모습은 장관을 이룬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춘천을 생각하면 소양호나 춘천호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이 의암호로 인해 호반의 도시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사진/ 춘천관광넷

사실 춘천을 생각하면 소양호나 춘천호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이 의암호로 인해 호반의 도시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호수 내에는 붕어섬, 중도 등 두 개의 큰 섬이 있고, 춘천시와 인접해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찾고 있다.

북한강 상류에는 춘천호가 있다. 북한강의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을뿐더러 춘천~화천 간 5번국도의 교량으로 이용되는 이곳은 교통까지 편리해 많은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북한강 상류에는 춘천호가 있다. 북한강의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을뿐더러 춘천~화천 간 5번국도의 교량으로 이용돼 교통이 편리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호수 주변으로는 산수가 아름다워 유원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주변으로 가리산, 금병산, 대룡산 등 주변 여행지와도 가까워 춘천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연인과, 가족과 춘천에서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났다면, 춘천맛집에서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홍게무한리필과 참굴을 판매하는 홍게좋은날는 다양한 춘천 맛집 중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연인과, 가족과 춘천에서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났다면, 춘천맛집에서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워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주인이 직접 배를 운영해 선주직판매장으로 운영되는 남춘천역 맛집인 이곳은 싱싱한 홍게와 살이 꽉 찬 참굴을 춘천 어느 곳보다도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가평맛집 홍게좋은날은 메인메뉴를 주문할 시 문어초무침, 김치전, 샐러드 등 다양한 곁들임찬을 맛볼 수 있어 한 상 푸짐하게 홍게를 즐길 수 있다.

홍게좋은날에서는 11시부터 2시까지 점신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 매일 아침 주문진항에서 꽁치, 가자미, 열기, 고등어를 수송해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춘천맛집추천 홍게좋은날에서는 11시부터 2시까지 점신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 매일 아침 주문진항에서 꽁치, 가자미, 열기, 고등어를 수송해 판매하고 있다. 그 싱싱한 맛에 주변 공무원, 직장인, 대학생도 많이 찾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