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트레킹, 9월부터 만년설 가까이 마주할 수 있어
상태바
히말라야 트레킹, 9월부터 만년설 가까이 마주할 수 있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8.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속 힐링’ 북인도·네팔 상품, 초심자도 가능한 담푸스 트레킹 코스 포함
우기가 끝나는 9월부터는 만년설을 가까이 할 수 있어서 본격적인 히말라야 트레킹이 시작된다. 사진/ 트랙스가이드 네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 시작되면서 여행객들의 힐링을 책임지는 상품들이 잇따라 등장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히말라야 절경 품은 트레킹 상품

KRT는 강렬한 기억을 심어주는 여행지 인도·네팔 상품을 소개했다. 사진/ KRT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RT는 강렬한 기억을 심어주는 여행지 인도·네팔 상품을 소개했다.

KRT가 선보인 북인도·네팔 일주 상품은 델리를 시작으로 핑크시티라는 애칭을 가진 자이푸르, 무굴제국의 장엄한 역사를 보여주는 아그라, 힌두교 성지 바라나시 등을 돌아본다. 네팔에서는 수도 카트만두와 부처의 탄생지 룸비니, 히말라야를 품은 휴양도시 포카라 등 구석구석을 탐방하고 즐기는 일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여행지 곳곳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흔적을 만나는 즐거움도 크다. 18세기 초 세워진 천문대 ‘잔타르 만타르’와 샤자한의 사랑이 담긴 영묘 ‘타지마할’, 불교 4대 성지 중 하나인 ‘마야데비 사원’ 등 신비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해당 상품은 1박 2일 또는 2박 3일의 네팔 트레킹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1박 2일의 경우 해발 1650m 담푸스 트레킹 코스로 초심자도 쉽게 도전이 가능하다. 2박 3일의 푼힐 코스는 네팔 소개 엽서에 자주 등장할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안나푸르나, 마차푸차레 등 장대한 히말라야 설봉을 감상한다.

또한 ▲특급 호텔 업그레이드(4박) ▲인도 고급 스카프(1인 1개) ▲닭백숙 특식 등 다양한 혜택이 여행의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KRT 인도/네팔 팀 김지은 담당자는 “트레킹이 포함된 상품이라 부담을 느낄 수 있지만, 연령대 높은 여행객이 소화하기에 무리 없는 코스로 구성 됐다”며 “우기가 끝나는 9월부터는 날씨가 좋아 만년설을 가까이 마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장애인여행 도와주는 가이드북, ‘휠링투어’

후쿠오카는 비행거리가 짧아서 해외여행 초보자도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다는 점이 선정 결과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사진은 후쿠오카의 관광명소, 오호리공원의 일본정원. 사진/ 후쿠오카 시티가이드

여행박사는 장애인 여행 정보를 담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출간하고, 휠체어 자유여행 상품 예약을 돕는다.

해외여행이 쉬운 세상이 됐다. 저비용 항공사의 활성화와 풍부한 SNS 여행 정보는 해외여행 경비를 낮춰주었고, 현지인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지 탐색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일상탈출의 색다른 경험으로 바다 건너 일본여행을 가는 것쯤 이젠 예삿일이 됐다.

하지만 휠체어를 탄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제일 먼저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뒤져 보아도 똑 부러지는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 곤란한 상황은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나 자유여행 상품을 예약할 때도 이어진다. 여행플래너 대부분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여행안내를 해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여행박사는 장애인 여행 정보를 담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출간하고, 휠체어 자유여행 상품 예약을 돕는다. 사진/ 여행박사

이에 여행박사는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펴내야만 했다. 장애인 여행 콘텐츠는 실제 휠체어 사용자가 아니라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이 수두룩한 것도 고려해 여행박사 여행플래너와 휠체어 사용자가 함께 현지를 답사해 꼼꼼히 자료를 정리했다. 여기에는 약 20년에 걸쳐 개정판을 거듭 내온 베스트셀러 가이드북 '여행박사 북큐슈’(초판 1999년)를 통해 구축된 정보도 한몫했다.

후쿠오카는 비행거리가 짧아서 해외여행 초보자도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다는 점도 선정 과정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여행박사가 펴낸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에는 휠체어 여행자에게 유용한 △비행기 이용방법 △버스와 전철 이용법 △휠체어 여행 2박3일 추천 루트 △배리어프리 관광지 △배리어프리 호텔 △손가락 일본어 등 후쿠오카 필수 여행 팁이 들어있다.

여행박사를 통해 휠체어 자유여행 상품을 예약할 경우 '휠링 후쿠오카' 가이드북 제작에 참여한 일본 전문 여행 플래너가 안내해주어 항공, 숙소, 이동 차량 등 더 생생한 여행 정보를 듣고 예약할 수 있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가이드북이 무료로 증정되며, 추가로 캐리어 픽업 배송서비스와 현지 기사 렌터카 서비스도 함께 예약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