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3] 출출한 여름밤, 시원한 쿨라면 야식 대전
상태바
[집밥 백선생3] 출출한 여름밤, 시원한 쿨라면 야식 대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8.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이 알려주는 여름야식 비빔라면, 냉라면 레시피 공개
백종원은 그동안 모아놨던, 여름라면 레시피를 대방출하며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사진/ 집밥 백선생3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뜨거운 라면이 아닌 더위 잡는 시원한 야식, 백종원의 쿨라면 만들기 비법이 공개됐다.

백종원은 그동안 모아놨던, 여름라면 레시피를 대방출하며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특히 비빔라면이 없어도 일반 라면만 있어도 만들 수 있는 비빔면은 모두의 입맛을 잡았다.

양파, 콩나물, 라면, 얼음, 설탕,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식용유, 참기름, 식초, 물을 이용하는 이번 음식은 콩나물 1주먹, 양파 1/4개를 채썰어 면과 후레이크와 함께 삶아준다.

라면스프 1봉, 설탕 1숟갈, 굵은 고춧가루 1/2숟갈, 고추장 1/2숟갈을 넣어 비법 양념을 준비한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방송 캡쳐

얼음물에 헹궈 물기를 빼서 준비하고 라면스프 1봉, 설탕 1숟갈, 굵은 고춧가루 1/2숟갈, 고추장 1/2숟갈을 넣어 비법 양념을 준비한다. 식용유 1숟갈, 참기름 1숟갈을 넣어 끓인 후, 비법 양념과 함께 잘 비벼주면 백선생 표 비빔면이 완성이 된다.

두 번째 백선생표 비빔면은 파기름으로 중화의 향과 맛이 살아있는 식감까지 예술인 어묵비빔면. 대파, 라면, 얼음,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식용유, 참기름, 어묵, 새송이버섯, 물 등을 이용하는 이번 요리는 어묵 1장, 새송이버섯 1개를 얇게 채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1주먹 준비한다.

두 번째 백선생표 비빔면은 파기름으로 중화의 향과 맛이 살아있는 식감까지 예술인 어묵비빔면이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끓는 물에 면과 후레이크, 어물, 새송이버섯 등을 넣는다. 삶은 후, 얼음물에 헹궈 물기를 빼서 기본준비가 완료된다. 비빔장은 라면스프 1봉, 굵은 고춧가루 1/2숟갈, 설탕 1숟갈, 고추장 1/2숟갈로 준비.

어묵비빔장은 라면스프 1봉, 굵은 고춧가루 1/2숟갈, 설탕 1숟갈, 고추장 1/2숟갈로 준비하면 된다. 사진/ 집밥 백선생3

팬에 참기름 1숟갈, 식용유 1숟갈을 넣어 끓인 후 썰어둔 대파에서 파기름을 낸 뒤, 양념장과 잘 섞어준다. 이 비빔장에 헹군 면과 어묵을 넣어 비벼주면 요리가 완성된다.

백종원이 평생 별미로 보장하는 백선생표 냉라면도 선보였다. 양파, 콩나물, 라면, 만능맛간장, 설탕, 식초, 물, 청양고추, 얼음, 쪽파 등을 이용하는 냉라면은 양파 1/4개를 채썰어 준비한다.

백종원이 평생 별미로 보장하는 백선생표 냉라면도 선보였다. 라면스프 1봉, 만능맛간장 2숟갈, 설탕 2숟갈, 식초 2숟갈, 물 1컵, 청양고추 2개를 넣어 양념 냉국을 만든다. 사진/ 집밥 백선생 3

콩나물 1주먹도 준비하고 라면스프 1봉, 만능맛간장 2숟갈, 설탕 2숟갈, 식초 2숟갈, 물 1컵, 청양고추 2개를 넣어 양념 냉국을 만든다.

끓은 물에 면과 후레이크, 양파와 콩나물을 넣어 삶은 후 얼음물로 헹구며 면도 준비한다. 만들어 둔 양념냉국에 얼음과 쪽파를 썰어 올려주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시원한 국물에 식감도 좋은 게살 냉라면도 소개됐다. 사진/ 집밥 백선생3

마지막으로 시원한 국물에 식감도 좋은 게살 냉라면도 소개됐다. 이번 요리는 라면, 만능맛간장, 설탕, 식초, 물, 청양고추, 얼음, 쪽파, 오이, 게맛살 등으로 만든다.

오이 1/2개, 청양고추 1개를 채썰어 준비하고, 라면스프 1봉, 만능맛간장 2숟갈, 설탕 2숟갈, 식초 2숟갈, 물 1컵을 넣어 섞어준다. 게맛살 2개를 잘게 뜯어 준비한 후, 고명과 함께 먹으면 된다.

비빔 라면이 없어도 일반 라면만 있어도 만들 수 있는 비빔면은 모두의 입맛을 잡았다. 사진/ 집밥 백선생3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