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2017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 발간
상태바
KATA, 2017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 발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7.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불편처리센터 여행불편사항 대처, 관리 노하우 담아
한국여행업협회는 여행불편사항 대처 및 관리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담은 ‘2017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 사진/ 한국여행업협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는 7월 3일 여행불편사항 대처 및 관리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담은 ‘2017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이하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 발간은 문화체육관광부 훈령에 의거 운영하고 있는 여행불편처리센터의 지난 10여년간의 숙련된 노하우를 여행서비스 접점에 있는 종사자에게 제공해 대처와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례집은 2015-2016년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분쟁처리 현황과 조정사례, 한국소비자원 등 유관기관 사례와 법원 판결사례도 보강, 수록했으며 새로 제정된 항공사업법을 포함한 여행 관련 주요 법, 규정 등을 다루고 있다.

해외여행의 비약적인 증가와 함께 여행관련 민원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ATA는 이번 사례집이 여행업무의 중요한 참고자료로 널리 활용돼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여행피해 예방과 신속한 권리구제로 이어지고, 궁극적으로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여행사뿐 아니라 지자체, 관광관련 기관·단체 등에 배포해 활용성 증대를 도모했으며, 발간을 계기로 주요 여행사의 고객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와 여행불편처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