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고, 돈도 벌고’ 꿀팁으로 챙기는 혜택
상태바
‘여행하고, 돈도 벌고’ 꿀팁으로 챙기는 혜택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6.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준비에 꼭 필요한 정보 제공
만약 여행지가 베트남 등 일부 동남아시아 지역이라면, 국내에서 현지화로 바꾸는 것보다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다시 현지화로 바꾸는 것이 저렴하다. 사진/ 모두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행을 계획하기 전 조금 더 부지런하고 정보가 많다면 행복함이 배가 될 수 있는 이른바 ‘꿀팁’이 공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항공권부터 환전까지,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

모두투어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보다 똑똑한 소비와 완변한 휴가를 위한 여행 꿀팁을 공개했다.

첫 번째는 항공권이다. 우리나라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항공기를 이용하지 않으면 국경을 넘을 수 없어, 항공권은 해외여행 시 가장 큰 고려의 대상이다. 장거리 여행인 경우, 2곳의 여행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고 직항노선보다 상대적으로 20% 정도 저렴한 경유 노선을 추천한다. 또는 두 항공사가 하나의 항공편의 좌석을 공유해 운영, 판매하는 코드셰어로 구매할 경우, 더욱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중/단거리의 경우 공동구매 항공권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항공사에서 여행사에 제공된 좌석으로, 발권 시한이나 체류 기간 등 몇 가지 제약조건이 있지만, 여행을 즐기기에는 충분히 매력적인 방법이다.

만약 급하게 여행을 떠나게 됐다면 항공사로부터 선 구매한 좌석 소진이 안 돼 급하게 올라오는 땡처리 항공권을 명심해두자. 파격적인 금액으로 항공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항공권 예약 시점은 개별항공권의 경우 5개월 전 구매가 가장 저렴하다고 발표된 바 있으니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참고하자. 또한 단체항공권의 경우는 출발일 기준 3개월 전에 구매가 가능하고, 여행일정에 대한 큰 제약이 없는 여행객이라면 성수기 직전인 3월, 6월, 9월을 이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요금의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해외여행에서 빠져선 안 될 두 번째 요소인 환전이다.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그곳에서 진행 중인 환전 우대쿠폰 등을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여행사나 카드사 등에서 제공되는 여러 쿠폰을 확인해보자.

만약 여행지가 베트남 등 일부 동남아시아 지역이라면, 국내에서 현지화로 바꾸는 것보다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다시 현지화로 바꾸는 것이 저렴하다. 달러의 환율과 수수료를 유리하게 적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환전한 금액이 부족하거나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결제 시 통화는 반드시 현지통화(달러, 유로 등)로 결제하도록 하자. 한화로 결제 시 거치게 되는 이중환전으로 3%~8%정도의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여기에 현지에서 도난이나 분실 등의 문제가 걱정된다면, 시중 은행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국제현금카드이나 여행자 수표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행하며 돈 버는 제테크 테마 여행

‘호치민 투자여행’은 일반패키지와 다르게 제테크에 초점을 맞춰 모든 일정이 진행된다. 유수진 대표와 호치민 현지 전문가가 동행하며 베트남 경제세미나에 참석하고, 호치민 아파트 모델하우스와 단지를 방문해 부동산 시장 및 매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자산관리사 유수진 대표와 함께 떠나는 ‘호치민 투자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유수진 대표는 인기TV프로그램 ‘어쩌다어른’에 출연해 ‘부자 되는 해외여행 방법’을 소개하며 큰 화제를 불러 모은 자산관리사다. 특히 베트남과 인도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여 부동산, 주식, 예금과 같은 다양한 제테크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유수진 대표와 함께 ‘투자여행’을 기획하고 그 첫 번째 여행지로 베트남 호치민을 선정했다.

‘호치민 투자여행’은 일반패키지와 다르게 제테크에 초점을 맞춰 모든 일정이 진행된다. 유수진 대표와 호치민 현지 전문가가 동행하며 베트남 경제세미나에 참석하고, 호치민 아파트 모델하우스와 단지를 방문해 부동산 시장 및 매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이어 시장, 대형마트, 백화점 등을 방문해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 및 회사를 확인해 베트남 주식 종목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는다. 또 원하는 경우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6.0%인 베트남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도 있다.

‘부자언니 유수진과 함께하는 베트남 호치민 투자여행’은 3박 5일 일정으로 7월 6일과 8월 6일 2회에 걸쳐 출발한다. 선착순 30명만 예약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