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즐거워요!” 인천 월미테마파크, 삼산동 맛집
상태바
“온가족이 즐거워요!” 인천 월미테마파크, 삼산동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6.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볼거리 많은 서해! 인천으로 가자
인천 최대 테마파크인 월미테마파크는 서해 앞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최적의 입지에 기초를 두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부지런히 햇살을 만끽하자. 햇살비타민 보충에는 서울에서 가깝고 볼거리 많은 인천을 따를 곳이 없다.

인천 최대 테마파크인 월미테마파크는 1992년 서해 앞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최적의 입지에 마이랜드를 개장, 2009년에는 월미테마파크라는 이름으로 규모를 확대해 지금에 이르렀다.

‘우리결혼했어요’ ‘1박 2일’ ‘런닝맨’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됨으로 전국적인 지명도를 확보하고 있는 월미테마파크. 사진/ 한국관광공사

4000평 규모의 대규모 시설을 자랑하는 월미테마파크는 지상 70m높이에서 뚝 떨어지는 하이퍼 샷드롭부터 타가다디스코, 2층 바이킹, 115m 대관람차 등 스릴감 넘치는 어트랙션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에 ‘우리결혼했어요’ ‘1박 2일’ ‘런닝맨’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됨으로 전국적인 지명도를 확보하고 있다.

아찔한 어트랙션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차피패밀리파크, 미니후룸라이드, 물놀이보트, 물공놀이 등 놀이시설을 마련함으로 전통적인 데이트코스에서 한발 나아가 가족놀이동산으로 재탄생했다.

월미테마파크는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마련함으로 전통적인 데이트코스에서 한발 나아가 가족놀이동산으로 재탄생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밖에도 인천에는 차이나타운을 비롯해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대공원, 석모도 등 가볼만한 곳이 꽤 많다. 인천 부평구 삼산동에 자리한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은 인천여행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몰이를 하는 맛집으로 신선한 횟감과 담백한 맛의 대게가 자랑이다.

가게 이름 ‘주문진 대게 회 타운’에도 나타나 있듯 주문진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해산물과 대게를 손님상에 올리기에 신선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 확보하고 있다.

삼산동에 자리한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은 인천여행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몰이를 하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인천 대게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은 푸짐하게 살집이 들어찬 고품질 게찜 외에 킹크랩, 털게, 랍스타, 붉은 대게, 모듬회 등의 메뉴가 있으며 점심 특선으로 홍게탕과 간장새우, 회덮밥, 물회밥 등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게찜 요리 주문 시에는 다양한 종류의 곁들이찬이 한상 가득 차려지는데 서비스 메뉴로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물회는 현지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을 듣는다.

함께 나오는 게딱지 밥은 고소한 내장에 비비기에 감칠맛이 뛰어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주문과 동시에 20여 분간 찜통에서 쪄낸 게는 탱탱한 식감과 쫄깃함이 살아 있는데 그러면서도 담백해 ‘아, 이래서 대게, 대게 하는구나!’ 하는 탄성이 저절로 나온다.

함께 나오는 게딱지 밥은 고소한 내장에 비비기에 감칠맛이 뛰어나며, 홍게탕은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이 매력적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