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5월 1박2일 가볼만한 곳 베스트 거제도맛집
상태바
푸른 5월 1박2일 가볼만한 곳 베스트 거제도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5.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그대 촬영한 까멜리아 ‘필수’... 풍차 도는 바람의 언덕 ‘이국적’
바람의 언덕. 거대한 네덜란드 식 풍차가 바닷바람을 맞이하며 이국적인 풍광을 보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 최승언 기자] 거제도는 남해 파도가 들려주는 음성과 수려한 경관이 여행자의 가슴에 짜릿한 감동을 안겨주는 여행지다.  푸른 바람 속에서 힐링을 추구하는 여행자들d이라면  거제도를 향해 운전대를 잡아볼 일이다.

남해관광 1번지 거제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관광 명소가 즐비하다. 가슴이 후련하게 하는 열린 바다 풍광이 이국적이라 1년 내내 여행자들의 발걸음을 이어진다.

거제도는 가봐야 할 곳들은 수없이 많지만 '바람의 언덕'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거대한 네덜란드 식 풍차가 바닷바람을 맞이하며 이국적인 풍광을 보이기 때문이다.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 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엔딩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이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1박2일 등 예능프로그램과 영화, 드라마에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해금강으로 가는 길에 이곳에 들려 언덕을 올라가면 귓전을 때리는 바닷바람 앞에 속이 후련해진다.

이국적인 아열대 식물을 구경할 수 있는 외도는 거제 가볼만한 곳으로 빠지지 않는 명소다. 아열대 식물을 포함해 1천여 종이 넘는 수목들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을 맞이한다.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과 화초를 심어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으로 선사한다. 요즘처럼 투명한 태양빛이 나무잎맥을 투과해 녹색을 드리우는 찬란한 계절에는 더욱 행복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

강성스페셜. 자연산 모듬회, 성게알, 소라, 돌멍게, 꽃멍게, 전복, 개불, 해삼, 돌문어 등까지 바다의 풍미가 가득한 메뉴다. 사진/ 거제도맛집 강성횟집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도 빼놓을 수 없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엔딩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다. 빨간 색이 주변의 상록수들과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구름다리 등은 까멜리아에서 촬영 포인트가 되어준다.

이밖에도 거제에는 볼거리가 산재한다. 해금강 테마 박물관, 몽돌 해변,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 박물관 등도 놓칠 수 없는 여행지다.

그러나 거제도 여행의 피날레는 역시 맛집 탐방에 두어야 한다. 수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꼭 한집만을 추천한다면 현지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강성횟집이다.

점심 메뉴로는 자연산 회와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거제해녀물회와 당일 준비한 성게로 조리한 생성게비빔밥이 유명하다. 사진/ 거제도맛집 강성횟집

거제도맛집 강성횟집은 본점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오픈한 2호점은 벌써부터 거제 대명리조트 맛집이란 이름으로 여행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탔다. 주말이면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예약하고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성횟집 2호점의 대표메뉴는 강성스페셜이다. 자연산 모듬회, 성게알, 소라, 돌멍게, 꽃멍게, 전복, 개불, 해삼, 돌문어 등까지 바다의 풍미가 가득한 메뉴다.

점심 메뉴로는 자연산 회와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거제해녀물회와 당일 준비한 성게로 조리한 생성게비빔밥, 전복이 들어간 전복돌솥비빔밥이 나온다.

전복이 들어간 전복돌솥비빔밥. 강성횟집의 점심메뉴로 인기가 높다. 사진/ 거제도맛집 강성횟집

지세포횟집, 거제 대명리조트 맛집으로도 불리는 강성횟집 2호점이 자랑하는 것은  전망이다. 거제 바다와 거제 대명리조트가 보이는 탁트인 전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신축 건물이라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강성횟집은 룸도 갖추어 현지인들은 접대 및 상견례 장소로 이용하는 거제도 횟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