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하는 5월의 가족여행지, 속초에서 즐기는 맛집은?
상태바
자녀와 함께하는 5월의 가족여행지, 속초에서 즐기는 맛집은?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4.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자생식물원, 휴양과 자연생태학습 장으로 부상
따뜻한 봄 날씨가 펼쳐지는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소중한 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놀 거리와 먹거리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것으로 여행만큼 좋은 것이 없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따뜻한 봄 날씨가 펼쳐지는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소중한 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가족, 연인, 친구, 동료와 함께 여유롭게 산행을 나서도 좋고 다양한 놀 거리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것으로 여행만큼 좋은 것이 없다. 

강원도 속초는 봄꽃과 산수화 같은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설악산이 있어서 여행객이 선호하는 최고의 국내여행지로 손꼽힌다.

설악산은 강원도의 속초시, 인제군, 양양군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으며, 설악산 일대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자연자원의 분포 서식지로 1982년 유네스코에 의해 우리나라 최초로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사진/ 설악산국립공원

'설악'이란 이름은 주봉인 대청봉이 1년 중 5~6개월 동안 눈에 덮여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설악산 일대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자연자원의 분포 서식지로 1982년 유네스코에 의해 우리나라 최초로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설악산은 강원도의 속초시, 인제군, 양양군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으며,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서쪽을 내설악, 남쪽을 동설악, 동쪽을 외설악이라고 한다.

설악산국립공원은 수많은 동식물이 함께 사는 자연 생태계의 보고이며, 수려한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공원이다.

최근 속초시민과 학생,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휴양공간 또는 자연생태학습 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지설악산자생식물원이 있다. 사진/ 속초시청

최근 속초시민과 학생,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휴양공간 또는 자연생태학습 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지가 있다. 설악산자생식물원으로 강원도 속초시 바람꽃마을길 노학동에 있다.

이곳에는 설악산 자생 및 희귀식물 총 122종 5만여 본을 심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보기 귀해 더 아름다운 야생화와 주변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활용한 사방댐과 연계한 수생식물원 및 설악산 희귀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암석원이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미로원 조성을 통해 재미를 더했으며, 주변 식생을 활용한 자연탐방로 및 산책로를 조성한 식물원이다.

속초는 대게와 홍게 등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는 곳으로 속초 대포항 소재의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매장을 방문하면 1층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대게와 홍게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사진/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또한,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속초는 대게와 홍게 등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속초 대포항 소재의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도 청정해역 동해의 다양한 해산물과 대게, 자연산 횟감 등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청정해역 동해의 다양한 해산물과 대게, 자연산 횟감 등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사진/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매장을 방문하면 1층 대형 수족관이 가득한데, 고객은 직접 눈으로 보고 대게와 홍게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또한, 대게, 홍게, 랍스타, 킹크랩 등 게찜 주문 시 함께 차려지는 서비스가 좋아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무려, 20여 가지의 해산물과 밑반찬이 셀프바를 통해 무한으로 제공하며, 싱싱한 활어회와 해산물, 게라면, 게 뚜껑밥도 서비스로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20여 가지의 해산물과 밑반찬이 셀프바를 통해 무한으로 제공하며, 싱싱한 활어회와 해산물, 게라면, 게 뚜껑밥도 서비스로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사진/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이처럼 다양한 해산물과 음식을 무한리필로 제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선주 직판점이라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잡은 해산물을 고객에게 바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에, 더욱 저렴한 가격은 물론 남다른 신선도를 자랑한다.

최근에는 ‘백종원의 3대 천왕’을 통해 속초 홍게의 맛과 품질이 소개돼 더욱 주목을 받는 가운데, 이번 황금연휴 소중한 가족과 함께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을 방문해 보는 것도 가족과의 사랑을 더 하는 좋은 방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