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봄 내음 따라 간 ‘이색 속초 여행’ 그리고 맛집
상태바
[강원도 여행] 봄 내음 따라 간 ‘이색 속초 여행’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4.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과 동해만 즐긴다면 아쉬운 속초여행, 색다른 여행지는 어디?
따스한 햇볕이 뒤덮은 요즘.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이 있다. 계절의 흐름에 따라 다른 색깔을 보여주는 속초는 사계절 내내 사랑을 받는 여행지다. 사진은 설악산 울산바위.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따스한 햇볕이 뒤덮은 요즘.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이 있다. 계절의 흐름에 따라 다른 색깔을 보여주는 속초는 사계절 내내 사랑을 받는 여행지다. 맑은 공기와 속초의 바다를 바라보며 일상 속에서 받았던 답답함을 한 번에 날려보자.

속초 하면 떠오르는 볼거리가 몇몇 있다. 그중 설악산은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물들어 눈의 피로까지 날려준다. 또한,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삼아 걷는 해변은 로맨틱하기까지 하다. 봄이 왔다는 것을 완연하게 실감 나게 해준다.

강원도 속초에는 국내외 유명 도예작가의 작품관람과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석봉 도자기 미술관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지만 속초여행에서 색다른 여행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여행지에서 또 다른 속초의 모습을 발견해 보자.

강원도 속초에는 국내외 유명 도예작가의 작품관람과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석봉 도자기 미술관이 있다. 우리나라의 고려 삼감청자와 조선백자 등 도자기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에서는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수 있는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고려 삼감청자와 조선백자 등 도자기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석봉 도자기 미술관에서는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볼수 있는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미술관 1층에는 도자기의 역사를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시청각실, 신라토기부터 조선백자까지 진품과 재현품으로 전시한 역사관,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을 재현한 모형관이 있다. 2층에는 오악관, 사계관, 설악관, 국제관, 세종관으로 나뉘어 국내외 유명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테디베어팜은 설악산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곰 인형 전시관이다. 다른 유명 테디베어팜도 많지만 이곳은 설악산의 상징인 반달가슴곰을 테디베어로 만날 수 있는 장소로 인기가 높다.

테디베어팜은 속초 특유의 환경,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여행지로의 속초를 만날 수 있다. 실제로 빙벽과 암벽을 등반하는 곰 인형, 해변에서 일광욕하는 곰 인형, 스키 타는 곰 인형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속초 특유의 환경,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여행지로의 속초를 만날 수 있다. 실제로 빙벽과 암벽을 등반하는 곰 인형, 해변에서 일광욕하는 곰 인형, 스키 타는 곰 인형이 전시되어 있다.

테디베어팜 컬렉션 코너에서는 세계적 디자이너의 곰 인형도 전시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테디베어가 갖는 역사와 의미를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속초의 이색적인 박물관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속초에는 우리나라 전통의 발효 음식인 젓갈을 육성하고 만든 동해안 젓갈 콤플렉스 센터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색적인 박물관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속초에는 우리나라 전통의 발효 음식인 젓갈을 육성하고 만든 동해안 젓갈 콤플렉스 센터가 있다.

이곳에서는 젓갈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고 박람관 관람과 체험도 할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은 물론, 젓갈을 만드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까지 일석삼조의 체험 전시관이다.

함께 조성된 해양 공예 체험장에서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운영 중에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봐야 여행 목적지이다.

속초를 여행하며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속초 동명항을 가면 수 많은 대게 전문점이 즐비해 있다. 그 중 현지 주민이 인정한 속초맛집 ‘비치크랩’은 여행객 사이에서도 속초대게맛집으로 불리 우는 선주가 직접 직판을 하는 곳이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크랩

또한, 속초를 여행하며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속초 동명항을 가면 수 많은 대게 전문점이 즐비해 있다. 그 중 현지 주민이 인정한 속초맛집 ‘비치크랩’은 여행객 사이에서도 속초대게맛집으로 불리 우는 선주가 직접 직판을 하는 곳이다. 유통 단계가 없어지므로 시세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게를 즐길 수 있다.

비치크랩에 도착을 하면 1층에 위치한 대형수족관이 눈에 들어온다. 대게, 털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수조 안에는 수많은 수산물이 자리를 잡고 있다. 게를 직접 고르고, 고른 게는 즉시 찜통에 들어가 맛있게 익는다.

찜통에서 빨갛게 익은 대게는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상 위로 올라온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짝지근함과 고소하면서도 담백하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크랩

찜통에서 빨갛게 익은 대게는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상 위로 올라온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짝지근함과 고소하면서도 담백하다.

게찜을 주문하면 떡, 무침, 오징어순대전, 젓갈, 떡, 전 등 다양한 곁들임 찬이 기본 제공이 되고 이 모든 음식은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활어회, 게살물회, 게딱지 볶음밥, 대게 라면이 기본 서비스로 나온다.

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떡, 무침, 오징어순대전, 젓갈, 떡, 전 등 다양한 곁들임 찬이 기본 제공이 되고 이 모든 음식은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활어회, 게살물회, 게딱지 볶음밥, 대게 라면이 기본 서비스로 나온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크랩

오는 5월은 황금연휴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그렇다면 해외여행지로 떠나기 보다는 힐링도 할 수 있고, 대게의 풍미도 즐길 수 있는 속초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