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박물관이 가득” 포천 가볼 만 한 곳과 맛집은 어디?
상태바
“이색 박물관이 가득” 포천 가볼 만 한 곳과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4.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데리고 서울 인근 포천 여행을 떠난다면 ‘이곳을 주목’
향긋한 꽃향기와 시원한 바람 부는 4월과 5월 가족, 연인과 주말을 이용한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서울 근교 여행지 포천을 주목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향긋한 꽃향기와 시원한 바람 부는 4월과 5월 가족, 연인과 주말을 이용한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서울 근교 여행지 포천을 주목해보자.

경기도 포천은 산과 바다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 레저, 힐링을 위한 관광명소가 밀집해 주말 여행지로 손꼽힌다. 더욱이, 1시간 안팎에 가까운 거리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는 산정호수와 허브아일랜드, 아트밸리 등이 있으며 이곳들 모두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봄에는 산정호수 입구에 위치한 평강 식물원이 제격. 10만여 평의 면적에 한국 자생식물과 전 세계 식물 5000여 종이 전시된 이곳은 동양 최대 규모의 고산식물이 모여있는 암석원, 자연생태를 재현한 습지원, 연못정원, 이끼원 등 12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뿐만이 아니라 포천은 이색 박물관으로 이야깃거리가 많은 여행지 중 한 곳이다. 특히 봄에는 산정호수 입구에 위치한 평강 식물원이 제격. 10만여 평의 면적에 한국 자생식물과 전 세계 식물 5000여 종이 전시된 이곳은 동양 최대 규모의 고산식물이 모여있는 암석원, 자연생태를 재현한 습지원, 연못정원, 이끼원 등 12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이렇듯 평강 식물원은 최대한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게끔 조성됐으며, 식물원 내에는 아스팔트 길 하나 깔지 않은 흙길을 유지해 아름다운 고향의 풍경을 재현하고자 하고 있다.

산 좋고 물 맑은 포천에서 전통술 박물관인 산사원도 방문해 보자. 포천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산사원은 전통술에 관련한 유물 관람과 술에 관련된 교육, 다양한 전통주 시음, 술 음식 시식, 문화체험 등 함께 할 수 있는 술 문화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산 좋고 물 맑은 포천에서 전통술 박물관인 산사원도 방문해 보자. 포천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산사원은 전통술에 관련한 유물 관람과 술에 관련된 교육, 다양한 전통주 시음, 술 음식 시식, 문화체험 등 함께 할 수 있는 술 문화 공간이다.

시각, 미각, 촉각, 후각, 청각을 이용한 프로그램은 물론, 직접 가양주 빚기를 통해 조상의 전통술 사랑과 그 안에 깃든 문화와 정신까지 체험할 수 있어 아빠와 아이들 모두 만족하는 여행지이다.

포천 어메이징 파크는 자연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과학 놀이터이다. 어메이징파크는 네이처존과, 사이언스존으로 나눌 수 있는데, 네이처존에는 서스펜션브릿지, 히든브릿지, 에어링로드, 와인딩로드 등 다양한 이색다리들로 이루어져 있다.

어메이징파크에서는 현장학습을 자연 속에서 가장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이 즐거운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험 과학의 중심이 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사이언스존에는 어메이징파크 과학관, 어메이징스윙, 대형분수, 펜듈럼펌프, 솔라시스템 등 다양하고 거대한 공학기구들이 있는 과학관이 모여 있다. 이렇듯 어메이징파크에서는 현장학습을 자연 속에서 가장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이 즐거운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험 과학의 중심이 되고 있다.

또한, 포천은 이동갈비라는 이름난 먹거리로 식도락을 위한 여행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대표적인 포천 이동갈비 맛집은 ‘우목정’이 있다.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은 현지인 사이에는 이미 정평 난 이동갈비 전문점으로, 오랫동안 직접 손질한 이동갈비를 판매한다. 또한 최고급 소고기와 당일 공수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이동갈비의 질 자체만으로도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맛집이다. 사진/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은 현지인 사이에는 이미 정평 난 이동갈비 전문점으로, 오랫동안 직접 손질한 이동갈비를 판매한다. 또한 최고급 소고기와 당일 공수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이동갈비의 질 자체만으로도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맛집이다.

그리고 산정호수 맛집 우목정은 양념갈비는 화학조미료와 캐러멜소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과일, 채소, 천연 재료만으로 맛을 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시원한 동치미와 유기농 채소를 곁들이면 더욱 좋다.

산정호수 맛집 우목정은 양념갈비는 화학조미료와 캐러멜소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과일, 채소, 천연 재료만으로 맛을 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시원한 동치미와 유기농 채소를 곁들이면 더욱 좋다. 사진/ 포천 이동갈비 맛집 우목정

포천 맛집 우목정은 총 600석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객실로 단체 고객들의 모임 장소로 좋다. 포천 내에서도 몇 안 되는 수제 이동갈비 전문점으로 지금껏 느끼지 못한 맛과 식감을 선보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