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마을에서 여름 휴가 즐기기(1)
상태바
농촌체험마을에서 여름 휴가 즐기기(1)
  • 사효진
  • 승인 2015.06.0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올여름 휴가보내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곳을 추천했다. 사진 출처/ 웰촌닷컴
한국농어촌공사는 올여름 휴가보내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곳을 추천했다. 사진 출처/ 웰촌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 사효진 기자  전국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슬슬 여름 휴가계획을 세울 때가 왔다. 이번 여름휴가는 가깝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농어촌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농어촌공사는 올여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농촌 체험휴양마을 10곳을 추천했다. 선정된 10곳의 마을은 천혜의 자연 속에서 농촌체험뿐만 아니라, 래프팅, 카누, 카약, 수상자전거 등의 수상레포츠, 다양한 먹거리까지 맛볼 수 있다. 이 마을들을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여름휴가 즐기기 (1), (2)로 나누어 5곳씩 소개한다.

365일 축제가 계속되는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은 딸기수확, 맨손으로 메기잡기, 가을 농작물 수확과 김장, 겨울 빙어잡기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365일 축제가 계속되는 마을이다. 실제 농심의 ‘수미칩’과 공동마케팅을 하고 있다.

서울에서 속초로 가는 6번 국도 길목에 있어 접근하기 편하고, ATV, 수상자전거, 카누 등 수상 레포츠와 더불어 찐빵, 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도 가능해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체험객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95일간 진행되는 ‘메기수염축제’가 있으니 참고하자.  

► 장락 산맥을 끼고 있는 홍천강에서 가족들이 카누를 타고 있다. 사진 출처/ 웰촌닷컴

400리 홍천강 따라 카누타기, ‘배바위 카누마을’

강원도 홍천 ‘배바위 카누마을’은 서쪽의 장락산맥과 동쪽의 400리 홍천강 변을 따라 형성된 농촌 체험마을이다. 애국가 배경화면에 등장했던 배바위가 유명하다.

홍천강을 따라 매년 9월에 열리는 배바위 카누캠핑대회와 수상 레포츠 아카데미가 운영돼 관광객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수상레포츠 카누 카약 외에도 홍천강 변 강바람을 맞으며 수려한 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도 추천한다.

마을은 계절별 다양한 체험상품을 선보이고 있고, 손두부 만들기, 떡메치기, 한과 만들기 등의 전통 먹거리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가족여행에는 최적의 여행지라 할 수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팔봉산과 가리산 자연 휴양림이 있다. 

► 양양 해담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륙양용차를 타고 수상과 지상을 오가며 시원하게 스피드를 즐겨보자. 사진 출처/ 웰촌닷컴

스릴 넘치는 수륙양용차, 양양 해담마을

‘해가 떠오른다’는 뜻을 가진 ‘양양 해담마을’은 수륙양용차 타기, ATV, 카약 등의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수상과 지상을 오가면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수륙양용차’는 해담마을의 인기체험 상품이다. 비용은 1만~3만 원 정도이다.

또한, 뗏목, 카약 등 수상레포츠와 서바이벌 게임, 활쏘기, 사격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역동적인 스포츠를 선호하는 청장년층에게 추천할 만한 마을이다. 연계 관광지로는 선림원지와 오색약수터가 있다. 

► 백운산과 동강이 어우러진 어름치마을에서 스카이라인, 스카이 점프 등의 레포츠를 즐겨보자. 사진 출처/ Welchon

백운산에서 스카이 점프, 평창 어름치마을

‘평창 어름치마을’은 2013년 농촌관광 등급평가에서 경관, 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으뜸촌’ 이다. 백운산과 동강이 만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머금은 어름치마을은 래프팅, 스카이라인, 스카이 점프, 백룡동굴 탐사, 칠족령 트래킹 등 다양한 레포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신나는 수상 레포츠부터 석회암 동굴인 백룡동굴 탐험까지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이다. 연계 관광지는 양떼목장, 허브나라 등이 있다. 

► 보은 분저실마을에서는 탁 트인 대청호 경관을 보며 달리는 자전거 라이딩은 인기 종목이다. 사진 출처/ 웰촌닷컴

대청호 트래킹, 보은 분저실마을

속리산과 대청호에 인접한 충청북도 보은 ‘분저실 마을’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엔 다소 불편하지만, 도시문명과는 동떨어진 한적하고 조용한 시골마을이다. 이 마을은 속리산 자락에 있어 생태적으로 오염되지 않은 자연과 탁 트인 대청호 경관을 즐기며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장소다.

특히, 박쥐가 서식하는 동굴을 탐험해 볼 수 있어 호기심 넘치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여행이 될 것이다. 연계 관광지는 속리산, 대청호, 말티재 휴양림 등이 있다.

한편, 오는 6월 10일부터 나흘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는 농촌 여름휴가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2015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농촌으로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페스티벌 현장에서 숙박, 체험 프로그램 등 여행 정보를 미리미리 챙겨보자.

또한, 한국의 웰촌닷컴(www.welchon.com)은 ‘한국 농어촌 체험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테마별, 지역별, 날짜별로 프로그램을 분류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