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de DMZ', 경기도-강원도 공동 개최
상태바
'Tour de DMZ', 경기도-강원도 공동 개최
  • 조용식
  • 승인 2015.05.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개최되는 'Tour de DMZ' 자전거 퍼레이드는 연천공설운동장, 백마고지역, DMZ평화문화광장, 노동당사를 경유하여 연천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는 60km 구간이다. 사진은 노동당사의 모습. 사진 / 조용식 기자
30일 개최되는

[트래블바이크뉴스] 조용식 기자  강원도와 경기도가 상생 발전 계기를 위해 마련한 'Tour de DMZ(평화누리길 자전거 퍼레이드)'가 30일 연천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강원도와 경기도에 따르면 "'Tour de DMZ'는 지난 4월 20일 강원도와 경기도 간 상생협력 협약체결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연천운동장을 출발, DMZ 평화문화광장과 노동당사를 경유하는 60km 구간으로, 약 2000명이 달리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요 코스는 연천운동장-백마고지역-DMZ평화문화광장-노동당사-연천운동장 코스를 왕복하는 60km 구간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향후 DMZ 자전거 퍼레이드 행사 구간 확대(고성~파주), 외국인(선수·자전거동호인) 참여 등 국제대회로의 발전을 위한 평화·통일 Tour de DMZ 공동 협약 서명식이 있을 예정이다.

DMZ평화문화광장에서는 6사단 군악대 공연 및 무기전시, 창작국악 공연, 가수공연, 자전거스탠딩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는 올해 처음으로 공동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확대·발전시켜 양도간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양 도민들에게 실질적 수혜가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