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서 농촌 여름휴가 계획하자"
상태바
"광화문에서 농촌 여름휴가 계획하자"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5.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오는 6월 10일부터 나흘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평창 어름치마을에서 래프팅하는 사람들. 사진제공/ 한국농어촌공사
‘2015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오는 6월 10일부터 나흘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평창 어름치마을에서 래프팅하는 사람들. 사진제공/ 한국농어촌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디지털뉴스팀  ‘2015 농촌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오는 6월 10일부터 나흘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진다. 각종 레포츠와 다양한 즐길 거리, 향토 먹거리 등을 보유한 전국 각지의 농촌 체험 마을들이 한자리에 모여 도심에서 농촌 여름휴가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도시와 농촌이 만나는 축제의 장이 될 ‘2015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전국 농촌 체험마을과 지자체 및 단체 400여 개소가 참여해 곧 다가올 여름휴가 계획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 한국농어촌공사는 여름 레포츠를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 휴양마을 10곳을 추천했다. 사진 출처/ 양평 수미마을, 무주호롱불마을, 홍천 배바위 카누마을 공식 홈페이지

이번 행사는 도시민에게 활기차고 즐거운 여름휴가지로서의 농촌을 알리고, 다양한 농촌체험휴양마을 정보 및 예약·상담을 통해 도시민의 실질적인 농촌 여름휴가를 유도하고자 개최된다. 이를 통해 도시와 농촌의 교류는 확대되고 농가소득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국농어촌공사는 여름 레포츠를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곳을 추천했다. 추천 장소는 평창 어름치마을, 무주 호롱불 마을, 양평 수미마을, 강원 양양 해담마을, 홍천 배바위 카누마을, 충북 보은 분저실마을, 충남 청양 칠갑사니 마을, 경북 안동 가송마을, 청도 성수월마을, 제주 청수마을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2015 농촌여름휴가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farmfest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