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해외까지 “렌터카 서비스 완전 쉬워!”
상태바
제주에서 해외까지 “렌터카 서비스 완전 쉬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3.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사 온라인투어에서 실시간 렌터카 예약 서비스 실시
여행 경험이 쌓일수록 대중교통을 벗어나 렌터카로 자유여행 즐긴다. 사진/ GettyImagesBank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최근 들어 혼자하는 여행을 즐기는 혼행 문화가 확산되면서 틀에 짜인 일정보다는 자신만이 원하는 스타일의 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여행 경험이 쌓일수록 대중교통을 벗어나 렌터카로 자유여행∙혼자여행을 시도하는 추세인데 복잡한 교통 상황과 저렴하지 않은 대중교통비를 감안하면 이러한 여행법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해외에서도 렌터카 탄다

일반적으로 차량 렌트 여행이라고 한다면 제주도여행 등 국내여행을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에는 일본, 유럽 등 해외여행 시에도 렌터카 여행이 인기다. 해외에서 렌터카를 빌리는 경우 과정이 복잡하고 비용 부담이 클 것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여행사 온라인투어에서 실시하는 실시간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현재 괌, 제주도, 오키나와, 후쿠오카, 자그레브, 프랑크푸르트가 인기 대여 지역이며, 이 밖의 국가에서도 혼행족 위주로 렌터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면 대형 업체의 렌터카 서비스를 크게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온라인투어에서 렌터카 예약 서비스 운영해

온라인투어 홈페이지에서 제공 중인 “렌터카 실시간 예약” 페이지를 방문하면 4만9000여곳, 800개 이상의 차량업체 정보를 검색∙비교 후 예약할 수 있다.

국가와 도시, 장소 및 차량 인수∙반납일만 기재하면 조건에 적합한 현지 렌터카 업체와 차량 리스트 등 렌터카에 관한 거의 모든 사항이 기재되어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다. 뿐만 아니라 업체간 연료규정이나 대여비, 무료혜택, 보험, 취소규정, 차량옵션 등의 자세한 정보까지 비교 가능하다.

차량 예약시 필요한 것은 신용카드 뿐

차량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준비하면 되고, 현지에서 차량을 인수할 때는 바우처나 전자바우처, 주 운전자 명의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운전면허증, 여권이나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차량을 렌트할 수 있는 연령대는 21세에서 70세 사이이며, 차량 선택 시 내부공간과 연료 규정, 픽업장소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