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에 매화가 활짝, 숨은 명소와 맛집
상태바
전주 한옥마을에 매화가 활짝, 숨은 명소와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3.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을 느끼며 꽃길 산책! 전주 가볼만한 곳은 어디
전주는 누구나가 인정하는 맛의 고향, 전통문화 관광지로 주말이면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으로 인해 발 디딜 틈이 없어지는 곳이다. 매화가 활짝 핀 한옥마을. 사진/ 전주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봄이다. 국내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의 경우 거리는 좀 멀어도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나서고 싶어 한다. 전주는 누구나가 인정하는 맛의 고향, 전통문화 관광지로 주말이면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으로 인해 발 디딜 틈이 없어지는 곳이다.

조선시대 양반가의 가옥구조와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한옥마을’, 근대기 천주교 신자의 순교 성지 ‘전동성당’, 조선시대 배움터 ‘전주향교’까지 조선과 근대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전주의 모습에 방문객은 큰 감동을 받게 된다.

한옥마을 곳곳에서 꽃망울을 터트리는 매화의 모습에 가던 길을 멈추고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된다. 사진/ 전주시

지금 한옥마을에는 매화가 지천이어서 가던 길을 멈추고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만든다. 고고한 자태로 방문객을 유혹하는 매화는 4월까지 전주 전역을 수놓을 예정이다.

약간 복잡한 전주한옥마을 구경을 마치고 남천교 방향으로 이동하다 보면 소리가 사라진 듯 조용한 동네가 나타난다. 바로 선생촌이라 불렸다던 서학동으로 최근 예술가들이 하나둘 모이면서 특색 있는 마을 풍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서학동은 사색에 잠기며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아는 사람은 꼭 들렀다가는 명소다.

전주한옥마을과도 가깝고 이웃도시로 이동하기도 좋은 전주 신시가지에 본격적인 스테이크하우스가 등장해 화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전주한옥마을과도 가깝고 이웃도시로 이동하기도 좋은 전주 신시가지에 본격적인 스테이크하우스가 등장해 화제다. 뉴욕 스테이크를 떠올리게 하는 전주 신시가지 스테이크맛집 ‘2046 팬스테이크 전주점’은 20일간 숙성시킨 소고기를 바탕으로 46가지 재료를 사용해 조리한다.

숙성이란 고분자의 단백질이 저분자로 쪼개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육 작용으로 식감은 부드러워지고 맛은 더욱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전문가들은 고기 본연의 맛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리려면 20일 전후가 가장 적당하다고 입을 모은다.

뉴욕 스테이크를 떠올리게 하는 전주 서부신시가지 맛집 ‘2046 팬스테이크 전주점’은 20일간 숙성시킨 소고기를 바탕으로 46가지 재료를 사용해 조리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전주 신시가지 레스토랑 ‘2046 팬스테이크 전주점’ 또 하나의 자랑은 섭씨 300도로 가열된 롯지사의 무쇠팬을 이용해, 손님이 보는 앞에서 바로 조리를 시작한다는 점이다.

100년 전통의 미국 롯지사에서 제작한 무쇠팬은 열전도율이 높아 음식을 골고루 익혀주기 때문에 서구에서도 고급요리에는 반드시 이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주 신시가지 스테이크맛집 ‘2046 팬스테이크’는 농협 목우촌에서 검증한 청정우를 사용하며 그밖의 가니쉬나 기타 메뉴의 식재료도 삼성애버랜드에서 관리, 유통하는 것을 직접 공급받아 사용한다.

전주신시가지 레스토랑 ‘2046 팬스테이크 전주점’ 또 하나의 자랑은 섭씨 300도로 가열된 롯지사의 무쇠팬을 이용해, 손님이 보는 앞에서 바로 조리를 시작한다는 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전주 신시가지맛집 ‘2046 팬스테이크’의 다른 메뉴로 새우&마늘 샐러드, 고르곤졸라 크림미트파스타 등이 있다. 가격 대비 양이 충분해서 스테이크만 먹어도 배부르지만 색다른 메뉴를 원할 경우 세렌디피티 토마토 요리나 송로버섯 크림리조또, 버섯 샐러드 등을 주문할 수 있다.

‘2046 팬스테이크’는 고퀄리티의 맛과 넉넉한 양, 저렴한 가격 삼박자가 딱딱 맞는 맛집으로 후식으로 브라우니까지 제공하다 보니 연인들 사이에서는 괜찮은 전주 신시가지 파스타맛집, 전북도청맛집 등의 키워드로 자주 검색창에 오르내린다.

‘2046 팬스테이크’는 고퀄리티의 맛과 넉넉한 양, 저렴한 가격 삼박자가 딱딱 맞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전주 신시가지맛집 ‘2046 팬스테이크’는 오전 11시 30분에 문을 열어 저녁 9시까지 영업하며 평일에만 3~5시에 사이에 브레이크타임이 있다. 지하주차장, 주변 공영주차장 등 주차공간이 넉넉하므로 드라이브에 나섰다가 들르기에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