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시는 어디?
상태바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시는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3.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예약률로 분석, 해외 싱가포르, 국내는 서울
2016년 가장 많은 해외호텔 예약률을 보인 도시 1위로 싱가포르, 그 뒤로 2위 홍콩, 3위 오사카, 4위 괌, 5위 도쿄 순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도시에 싱가포르가 선정됐다.

트래블맵이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호텔통계 결과에 따르면 2016년 가장 많은 해외호텔 예약률을 보인 도시 1위로 싱가포르, 그 뒤로 2위 홍콩, 3위 오사카, 4위 괌, 5위 도쿄 순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예약률이 높은 호텔로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가 선정됐다. 사진/ 마리나 베이 샌즈호텔

이번 자료 분석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도시로 선택 된 싱가포르는 편리한 교통편, 늦은 밤까지 돌아 다녀도 안전한 높은 치안 수준을 자랑하고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걱정 없는 곳 중 하나다.

오차드로드 비롯해 나이트 사파리, 가든스베이, 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예약률이 높은 호텔로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가 선정됐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은 하늘 위에 수영을 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로 유명한 호텔로 알려져 있으며, 쇼핑센터, 스파, 카지노 등 이용이 가능한 복합 리조트 시설로 갖춰져 있어 호텔예약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 된다.

가장 인기 있는 국내 도시로는 1위 서울, 그 다음으로 부산, 인천, 제주 강릉 순으로 나타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추가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국내 도시로는 1위 서울, 그 다음으로 부산, 인천, 제주 강릉 순으로 나타났으며, 국내 도시 중 가장 예약률이 높은 호텔로는 신라호텔 서울(The Shilla Seoul) 선정됐다.

트래블맵 관계자는 “저비용항공사 노선이 증가 되면서 쉽게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수요의 증가와 쇼핑, 먹거리, 관광 등 가성비 좋은 여행지로 떠나려는 수요가 증가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있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