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별미 맛보GO, 속초서 낭만 즐기GO
상태바
동해안 별미 맛보GO, 속초서 낭만 즐기GO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속초 추천 여행코스 가볼 만 한 곳은 어디?
탁 트인 동해 와 웅장한 설악산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는 여행지 속초는 한때 ‘포켓몬 GO’로 들썩인 곳이지만, 본래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해산물과 먹거리고 식도락 여행지로도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따뜻한 봄날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속초가 주목받고 있다. 탁 트인 동해 와 웅장한 설악산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는 여행지 속초는 한때 ‘포켓몬 GO’로 들썩인 곳이지만, 본래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해산물과 먹거리고 식도락 여행지로도 손꼽힌다.

동명항의 영금정과 등대전망대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과 시내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특히 영금정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내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와 같다 해 그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

동명항의 영금정과 등대전망대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과 시내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특히 영금정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내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와 같다 해 그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취향에 맞게 온천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바로 속초. 속초에는 크고 작은 온천 시설이 4~5곳이 있다. 그중에서도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온천으로 온천마을을 이루고 있어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취향에 맞게 온천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바로 속초. 속초에는 크고 작은 온천 시설이 4~5곳이 있다. 그중에서도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온천으로 온천마을을 이루고 있어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의 대게는 큼직한 크기와 가득 찬 속살, 먹기 좋게 손질해 나와 편히 먹을 수 있고 갓 조업한 대게만 판매해 남다른 신선도를 자랑하며 비린내가 전혀 없다. 사진/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이 밖에도 아바이마을, 중앙시장 등 다양한 여행지가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특히, 동명항 일대는 크고 작은 어선이 드나들며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맛집으로 유명하다.

겨울부터 봄까지 속초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 중 으뜸은 대게다.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 쏙쏙 발라먹는 재미까지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 코스로 제격이다. 대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아이들의 건강식으로도 좋고 여성의 다이어트식으로도 인기가 높다.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자연산 회, 해산물 모둠, 물회, 매운탕 등의 25여 가지 해산물 요리도 함께 제공해 푸짐한 한 상 차림으로 게의 풍미를 한입 가득 느낄 수 있다. 사진/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의 대게는 큼직한 크기와 가득 찬 속살, 먹기 좋게 손질해 나와 편히 먹을 수 있고 갓 조업한 대게만 판매해 남다른 신선도를 자랑하며 비린내가 전혀 없다.

매장 입구에 자리한 수족관에는 싱싱한 대게와 붉은 대게, 랍스타, 캥크랩이 가득하고 고객은 눈으로 직접 보고 골라 게찜을 주문할 수 있어 더욱 믿음을 준다. 또한, 고압으로 빠르게 쪄낸 게찜은 살결에 탄력이 있고 감칠맛이 돈다.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자연산 회, 해산물 모둠, 물회, 매운탕 등의 25여 가지 해산물 요리도 함께 제공해 푸짐한 한 상 차림으로 게의 풍미를 한입 가득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바이마을, 중앙시장 등 다양한 여행지가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특히, 동명항 일대는 크고 작은 어선이 드나들며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

오는 3월은 아쉽게도 법정 공휴일이 없다. 이 때문에 해외여행이나 장거리 여행은 다소 어렵다. 하지만 가깝지만 이색적인, 자연 그대로의 속초를 방문해 평일에 쌓여 있던 피로를 주말여행으로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