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 만발한 성산일출봉에서 힐링 여행 그리고 맛집
상태바
유채꽃 만발한 성산일출봉에서 힐링 여행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유채꽃으로 더욱 즐거운 제주 여행 가볼 만한 곳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우리나라 남쪽 끝 제주에는 따뜻한 봄을 맞이하며 유채꽃이 만발하고 있다. 이에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2017이 오는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우리나라 남쪽 끝 제주에는 따뜻한 봄을 맞이하며 유채꽃이 만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를 비롯해 일본과 중국 동북아 3개국에서 각 나라의 꽃을 주제로 열리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2017’이 오는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5km, 10km, 20km로 나뉘어 진행된다. 유채꽃밭 조성지인 ‘엉덩물 계곡’을 중심으로 10km 구간은 천제연폭포와 중문 시가지를 거쳐 향토오일시장을, 20km 구간은 예래 생태하천과 논짓물, 하예포구, 대평포구를 거쳐 안덕계곡으로 되돌아오는 코스가 준비돼 있다.

소문난 유채꽃 명소로 섭지코지를 들 수 있다. 섭지코지 등대 앞에서 제주 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며,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올인 하우스를 돌아보면서 제주여행을 만끽해 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렇듯 제주도는 언제 가도 좋지만 특히 봄이 오는 3월에는 그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특히 제주도 곳곳마다 펼쳐진 유채꽃밭은 제주도의 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에서 맞이하는 일출과 유채꽃은 더욱 각별해진다. 특히 빠르게 지나가는 올해의 다짐을 다시금 되새기는 방법에서 성산일출봉은 좋은 여행지가 되고 있다.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에서 맞이하는 일출과 유채꽃은 더욱 각별해진다. 특히 빠르게 지나가는 올해의 다짐을 다시금 되새기는 방법에서 성산일출봉은 좋은 여행지가 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편으로 성산일출봉에서 배를 타고 입도할 수 있는 우도는 경상도가 심하지 않아 자전거를 타고 유채꽃 여행을 떠나기 제격. 2시간 정도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데, 겨울부터 피어난 유채꽃은 3월경 우도에서 가장 아름답게 개화된다.

그뿐만 아니라 산호해변으로 유명한 서빈 해변, 수심이 얕은 하고수동 해변, 파도가 장관을 이루는 톨깐이 해안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3월경 제주여행은 유채꽃으로 아름답기도 하지만, 또한 미식여행으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바다의 수온이 떨어져 살이 통통하게 여문 제주 은갈치는 대표적인 제주의 먹거리이다. 사진/ 성산일출봉 맛집 등경돌

또 소문난 유채꽃 명소로 섭지코지를 들 수 있다. 섭지코지 등대 앞에서 제주 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며,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올인 하우스를 돌아보면서 제주여행을 만끽해 보자.

3월경 제주여행은 유채꽃으로 아름답기도 하지만, 또한 미식여행으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바다의 수온이 떨어져 살이 통통하게 여문 제주 은갈치는 대표적인 제주의 먹거리. 그중에서도 제주 맛집 ‘등경돌’은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추성훈이 가족과 함께 찾으면서 널리 알려졌다.

특히 성산일출봉 맛집 등경돌에서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주갈치를 짜지 않게 조리한 갈치조림이 대표메뉴로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더불어 제주 은갈치를 통째로 구운 은갈치통구이는 진정한 갈치의 풍미를 한입 가득 느낄 수 있다.

등경돌 식당에서는 정갈하게 차려진 한 상에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여행자는 물론 커플 여행으로도 인기 만점 맛집이다. 또한 전용 주차장이 있어 제주에서 차량을 렌트해 여행하는 여행자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사진/ 성산일출봉 맛집 등경돌
성산일출봉 맛집 등경돌에서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주갈치를 짜지 않게 조리한 갈치조림이 대표메뉴. 더불어 제주 은갈치를 통째로 구운 은갈치통구이는 진정한 갈치의 풍미를 한입 가득 느낄 수 있다. 사진/ 성산일출봉 맛집 등경돌

또한 등경돌 식당에서는 정갈하게 차려진 한 상에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여행자는 물론 커플 여행으로도 인기 만점 맛집이다. 또한 전용 주차장이 있어 제주에서 차량을 렌트해 여행하는 여행자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우도와도 가까워 여행 코스로 이동하기도 쉽다. 오는 3월 신나는 제주 여행은 물론 유채꽃 자생지와 함께하는 미식여행을 통해 제주의 멋과 맛을 듬뿍 맡아 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