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의 설경·동해의 푸르름 찾아 떠나는 힐링 여행 그리고 대게 맛집
상태바
설악의 설경·동해의 푸르름 찾아 떠나는 힐링 여행 그리고 대게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2.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으로 가득한 겨울여행, 설악산 정상으로 갈까? 온천으로 갈까?
겨울철 속초 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탁 트인 동해 풍경과 눈 내린 설악산의 설경이다. 이를 보고 마음의 편안을 찾기 위한 여행자가 얼마 남지 않은 겨울을 즐기기에 속속 속초로 떠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철 속초 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탁 트인 동해 풍경과 눈 내린 설악산의 설경이다. 이를 보고 마음의 편안을 찾기 위한 여행자가 얼마 남지 않은 겨울을 즐기기에 속속 속초로 떠나고 있다.

설악산(해발 1708m)은 국내에서 세 번째(한라산, 지리산 순)로 높은 산으로 금강산에 버금가는 아름다움으로 한국의 명산으로 유명하다.

설악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봄에는 흩날리는 벚꽃,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 가을에는 오색 빛 찬란한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비교적 인파가 몰리지 않아 번잡하지 않고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봄에는 흩날리는 벚꽃,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 가을에는 오색 빛 찬란한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비교적 인파가 몰리지 않아 번잡하지 않고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푸른 동해와 아름다운 설악산의 자연조건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설악워터피아가 있다. 이곳은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 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로 놀이는 물론 힐링 여행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설악워터피아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에는 따뜻한 온천을 찾아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찾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설경이 아름다운 겨울에는 따뜻한 온천을 찾아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찾는다.

이처럼 속초는 설악산을 비롯해 시원한 바닷바람과 운치 있는 관광 명소에서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겨울 정취를 느끼며 여유롭고 느긋하게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어 겨울에는 더욱 낭만적인 여행지가 된다.

속초는 계절 메뉴로 다양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겨울에는 대게가 가장 유명하다. 속초 대게는 동명항 인근이 유명한데 현지인 사이에서 잘 알려진 미남포차는 다른 곳에는 없는 특별함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외에도 속초는 계절 메뉴로 다양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겨울에는 대게가 가장 유명하다. 속초 대게는 동명항 인근이 유명한데 현지인 사이에서 잘 알려진 미남포차는 다른 곳에는 없는 특별함이 있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미남포차는 속초 포장마차 거리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제공하는 곳으로 유통이윤과 가격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미남포차는 속초 포장마차 거리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제공하는 곳으로 유통이윤과 가격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 속초동명항대게맛집 미남포차

또한, 당일 조업한 대게를 판매해 신선도가 높고 맛과 품질 면에서도 고객들의 높은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미남포차는 정갈한 해산물 요리를 기본 반찬으로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친절함과 정직함으로 속초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이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미남포차는 대게찜 이외에도 랍스터 버터구이, 홍게 회무침, 왕새우구이, 생선조림, 꼬막 밥 무침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미남포차는 대게찜 이외에도 랍스터 버터구이, 홍게 회무침, 왕새우구이, 생선조림, 꼬막 밥 무침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속초동명항대게맛집 미남포차
속초 맛집 미남포차 인근에는 중앙시장, 영금정, 등대 전망대 등 속초 가 볼 만한 곳이 밀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안성맞춤으로 겨울이 아름다운 속초에서 설악산의 비경과 동해안의 청정함을 느끼며 얼마 남지 않은 겨울 낭만을 느껴보는 것을 어떨까. 사진/ 속초동명항대게맛집 미남포차

한편 속초 맛집 미남포차 인근에는 중앙시장, 영금정, 등대 전망대 등 속초 가 볼 만한 곳이 밀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안성맞춤으로 겨울이 아름다운 속초에서 설악산의 비경과 동해안의 청정함을 느끼며 얼마 남지 않은 겨울 낭만을 느껴보는 것을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