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바다&푸짐한 해산물의 향연, 속초 겨울 여행으로 초대
상태바
눈부신 바다&푸짐한 해산물의 향연, 속초 겨울 여행으로 초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2.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 볼 만한 속초 당일치기 여행코스와 속초 동명항 횟집 추천
강원도 속초는 국내 최고의 명산인 설악산은 물론, 탁 트인 동해, 신비로운 영랑호와 절경을 자랑하는 영금정 등 속초 가볼 만 한 곳은 국내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속초는 주말이면 전국에서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몰리고 있다. 국내 최고의 명산인 설악산은 물론, 탁 트인 동해, 신비로운 영랑호와 절경을 자랑하는 영금정 등 속초 가볼 만 한 곳은 국내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그 어느 때보다 겨울 속초는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이다. 겨울 바다는 그 모습 그대로 작품 같은 풍경 청명한 바닷바람과 함께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당일치기로 설악의 참맛을 느끼기엔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이 제격. 여름, 가을에는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탑승이 가능할 정도로 탐방객이 많지만, 겨울에는 손쉽게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눈이 덮인 기암절벽을 뒤로하고 속초 시내와 동해를 내려다보며 자연의 경이로움에 절로 감탄하게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당일치기로 설악의 참맛을 느끼기엔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이 제격. 여름, 가을에는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탑승이 가능할 정도로 탐방객이 많지만, 겨울에는 손쉽게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눈이 덮인 기암절벽을 뒤로하고 속초 시내와 동해를 내려다보며 자연의 경이로움에 절로 감탄하게 된다.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 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이다.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 각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연출해 속초의 명실상부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전망대 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 명 정도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할 수 있으며 시내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특히 해 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워 당일 여행코스로도 가볼 만 한 곳이다.

그 어느 때보다 겨울 속초는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이다. 겨울 바다는 그 모습 그대로 작품 같은 풍경 청명한 바닷바람과 함께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엑스포타워는 야경이 뛰어나다면, 영금정은 해돋이 풍광이 여행객을 압도한다. 이곳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신묘한 소리가 들리는데, 마치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해 영금정이라 이름이 붙여졌다.

이곳에는 정자가 한 곳이 있는데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으며, 영금정(靈琴亭)이라는 이름 말고도 해돋이 정자라고 알려져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찾고 있다.

여기에 제철 싱싱한 해산물은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함으로 당일 속초여행을 마무리 해보는 것은 어떨까. 왕건횟집은 속초 동명항 횟집으로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이다. 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

여기에 제철 싱싱한 해산물은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함으로 당일 속초여행을 마무리 해보는 것은 어떨까. 왕건횟집은 속초 동명항 횟집으로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이다.

2층으로 이루어진 속초동명항맛집 왕건횟집은 동해 풍경과 영금정의 비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싱싱한 자연산 회와 제철 해산물 요리는 상다리 휘어지는 듯 푸짐하게 차려진다.

2층으로 이루어진 속초동명항맛집 왕건횟집은 동해 풍경과 영금정의 비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싱싱한 자연산 회와 제철 해산물 요리는 상다리 휘어지는 듯 푸짐하게 차려진다. 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

또한, 게찜, 오징어순대, 가리비, 멍게, 전복, 골뱅이, 새우, 초밥 등의 해산물 요리도 메인 요리 못지않은 선선함과 남다른 맛을 자랑한다.

한편, 속초동명항맛집 왕건횟집 관계자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손님상에 제공하는 횟감이나 해산물 요리의 맛과 품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원하고 얼큰한 맛의 매운탕으로 식사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