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 ‘그것이 알고 싶다’...강릉 속초 맛집 베스트
상태바
겨울 여행 ‘그것이 알고 싶다’...강릉 속초 맛집 베스트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여행의 참맛은 겨울 바람 쐰 황태구이
강릉 정동진은 주문진 해변의 최고의 해맞이 명소인 영금정과 해맞이 공원 등과 함께 전국의 여행자들을 이곳으로 불러들인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강원도 최대 해안도시 속초는 겨울 드라이브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산책하기 좋은 영랑호, 청초호 호수공원 등 호수가 바다와 어우러지고 속초를 대표하는 어항들이 발달해 있다.

동명항, 장사항, 대포항에서는 여행자들이 발걸음이 사계절 이어진다. 최고의 해맞이 명소인 영금정과 해맞이 공원 등 여행코스가 전국의 여행자들을 이곳으로 불러들인다.

강릉 주문진 해변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찾는 이들이 더욱 더 많아졌다. 정동진도 빼놓을 수 없다. 서울에서 정동진에 있는 포구라는 뜻으로 그 이름을 얻은 곳이다.

1995년 SBS TV 드라마 모래시계가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정동진은 동해안 유명 여행지가 되었다. 모래시계는 지금으로선 상상할 수도 없는 64%대의 시청률(역대 시청률 3위)을 기록하며 정동진이 최대 수혜자로 만들었다.

속초 황태구이 맛집 또는 강릉맛집으로도 알려진 왕가수라청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집이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가한 기차역이 있던 작은 마을이 휘황찬란한 도시처럼 변해 동해안의 유명 관광지가 된 것이다. 지금 정동진은 동해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이자 강원도를 방문하는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가 꼽힌다.

속초와 강릉의 관광지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보면 배가 출출해 온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기억에 남는 시간으로 만들고자 한다면 속초맛집을 찾아보자. 여행에서 기억되는 것은 맛있는 한끼 식사와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이다.

정말 괜찮은 속초 맛집을 찾게 되면 동해안 여행을 미각세포가 기억해 줄 것이다. 어디가 진짜 맛집인지 모르겠다면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속초 황태구이 맛집 또는 강릉맛집으로도 알려진 왕가수라청이 바로 그런집이다.

왕가수라청에서 황태구이정식을 주문하면 황태국, 젓갈, 무침, 나물, 해초류에 이르기까지 30여 종류의 밑반찬이 따라 나온다. 사진/ 강릉맛집 왕가수라청

강원도의 황태 덕장에서 말린 질 좋은 황태로 요리하는 속초맛집 베스트라고 할 수 있는 집이 이곳이다. 3대에 걸쳐서 속초맛집으로 군림해오며 전국적으로 단골을 확보하고 있다.

왕가수라청의 대표 음식 황태구이다. 노릇노릇 구워진 황태를 자체 개발한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다.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하고 고소한 감칠맛이 어우러지며 식감이 뛰어나다.

속초맛집 베스트로 알려진 왕가수라청에서 황태구이정식을 주문하면 황태국, 젓갈, 무침, 나물, 해초류에 이르기까지 30여 종류의 밑반찬이 따라 나온다. 하나하나가 맛깔스러운 건강식인데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왕가수라청의 대표 음식 황태구이다. 노릇노릇 구워진 황태를 자체 개발한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다.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하고 고소한 감칠맛이 어우러지며 식감이 뛰어나다. 사진/ 강릉맛집 왕가수라청

이 속초맛집 베스트 왕가수라청은 황태구이 전문점이라고 해서 황태구이만 내놓은 것은 아니다. 독특한 식감과 풍미가 뛰어난 더덕으로 만든 더덕구이정식과 각종 채소와 나물이 나오는 산채정식 등도 선보인다.

속초맛집 왕가수라청은 주인이 유기농 식재료를 직접 밭에서 재배해 손님상에 내놓는다.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관리한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맛은 물론이고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주인의 철학이 묻어난다. 왕수라청은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도시에서 보기 힘든 기와지붕 외관에 깔끔한 실내가 널찍하다. 널찍한 주차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드라이브 여행을 즐기는 가족단위나 연인들 뿐 아니라 각종 단체들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연인들에게는 속초 데이트 코스로 삼을 만한 맛집이기도 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