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 더위를 이기는 “춘천 맛집”은 어디?
상태바
삼복 더위를 이기는 “춘천 맛집”은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7.2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한우 맛집에서 즐기는 한여름 보양식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1위로 꼽힐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이 펼쳐지는 춘천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관광과 레저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은 소양강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춘천. 사진 출처/춘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관광과 레저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춘천은 여름 휴가여행지로도 유명하다. 휴가지에서 맞은 중복에 찾아가는 춘천 맛집 중 한우 맛집은 어떨까.

강원도 춘천은 2009년 서울∼춘천고속도로, 2010년 경춘선 전철 개통 등으로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되면서 손쉽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가 되었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1위로 꼽힐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이 펼쳐지는 춘천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관광과 레저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반복되는 일상을 잠시 잊게 해주며, 추억과 낭만이 묻어 나오는 경춘선은 많은 이들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낭만의 여행코스다. 사진 출처/코레일

춘천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청평사에서 시작하여 구봉산, 구곡폭포, 소양댐 등 자연과 동행하는 여행코스들이 있다.

이밖에 춘천은 경춘선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갖고 있다. 반복되는 일상을 잠시 잊게 해주며, 추억과 낭만이 묻어 나오는 경춘선은 많은 이들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2012년부터 춘천~용산을 오가는 ITX-청춘 열차가 경춘선에 새로 투입되면서 춘천은 명실상부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세련된 현대식 건물의 "큰집한우"는 넓고 넉넉한 주차장은 물론이고 엘리베이터도 있어 서울을 비롯한전국 각지에서 찾아오고 있다. 사진 제공/ 춘천 한우 맛집, '큰집한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을 더해주는 먹거리도 풍부해, 춘천 닭갈비나 막국수 이외에도 특별한 맛집을 찾을 수 있다.

춘천 맛집 중 한우 맛집으로 손꼽히는 "큰집한우"에서 제공되는 1++ 한우는 맛깔스러운 자홍색의 육질과 하얀 눈꽃이 가득한 마블링으로 특별함을 더해주며,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고 진한 풍미와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춘천 맛집 중 한우 맛집으로 손꼽히는 "큰집한우"에서 제공되는 1++ 한우는 맛깔스러운 자홍색의 육질과 하얀 눈꽃이 가득한 마블링으로 특별함을 더해준다. 사진 제공/춘천 한우 맛집, '큰집한우'

"큰집한우"의 특징은 드라이에이징 숙성기법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드라이에이징은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며 고기가 상하지 않도록 건조 숙성시키는 기술로 고기의 겉은 마르면서 육즙이 살 속으로 배어들어 담백하고 식감도 더 쫄깃할 뿐 아니라 고기의 풍미가 더욱 강해진다. 이렇듯 숙성시킨 고기는 약간의 치즈 맛도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육질과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큰집한우"는 간, 천엽, 명이나물, 장조림 등 정갈하게 나오는 기본 반찬도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는 정성이 느껴져서 대접받는 느낌이다.

세련된 현대식 건물의 "큰집한우"는 넓고 넉넉한 주차장은 물론이고 엘리베이터도 있어 서울을 비롯한전국 각지에서 찾아오고 있으며, 부모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모임에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