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3회 연속 수상 항공사는?
상태바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3회 연속 수상 항공사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7.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국내 유일의 ‘5-Star 항공사’ 자격 10년 연속 유지
12일(현지시각) 영국 판보로 국제에어쇼 행사장 내 스카이뷰 홀에서 열린 ‘2016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6 Skytrax World Airline Award)’ 시상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구주지역본부장(왼쪽 세 번째)과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 스카이트랙스 대표(왼쪽 두 번째) 및 아시아나항공 캐빈 승무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아시아나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최대의 항공업계 서비스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를 인증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현지시각) 영국 판보로 국제에어쇼 행사장 내 스카이뷰 홀에서 열린 ‘2016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6 Skytrax World Airline Award)’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World’s Best Economy Class)상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Best Economy Class Onboard Catering)상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Best Economy Airline Seat)상 등 3개 부문에서 최고 항공사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은 3회 연속,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 상’은 2회 연속 수상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 4월 ‘5-Star 항공사’로 선정된 이후 10년 연속 ‘5-Star 항공사’ 자격을 유지했다. 현재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Star 항공사’로 인증된 곳은 전세계적으로 8개 항공사가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유일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구주지역본부장은 “승객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시아나항공의 열정과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여유 있는 좌석 간격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내서비스, 한식의 멋과 묘미를 살린 기내식 등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의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역시 이번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상(Best Airline Alliance)을 수상했으며, 미국 LA공항 톰 브래들리 터미널에 위치한 스타얼라이언스 전용 라운지 또한 2년 연속 최고 라운지 상(Best Alliance Lounge)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