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만끽하는 축제, ‘괌 BBQ 블록파티’
상태바
여름을 만끽하는 축제, ‘괌 BBQ 블록파티’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6.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괌 전통 요리와 문화를 한눈에...
먹거리의 천국, 괌의 투먼베이에서 '괌 BBQ 블록파티'가 오는 7월 2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10시까지 개최된다. 사진 제공/ 괌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가족여행지로 적당한 플레져 아일랜드 괌 투먼에서 오는 7월 2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10시까지 '괌 BBQ 블록파티'가 열린다.

올해로 4회째인 '괌 BBQ 블록파티'는 괌 정부 관광청이 주관하는 괌의 대표적인 요리 & 문화 이벤트로 괌의 진정한 요리 전통뿐 아니라 괌의 특색까지 엿볼 수 있다.

파티의 하이라이트는 미크로네시아 요리사협회(MCA)에서 주관하는 '바베큐 경연 대회'이다. 4,000 달러 이상의 우승 상금을 받기 위해 벌이는 셰프들의 경쟁 열기 또한 매우 뜨겁다.

'바베큐 경연 대회'는 파티 하이라이트로 4,000 달러 이상의 우승 상금이 주어진다. 사진 제공/ 괌관광청

특히 바베큐 전문 셰프들이 괌 바베큐 스타일에 맞춰 요리하는 덕분에 바베큐의 향기로 투몬가 전역이 가득 찰 예정이다. 또한 이외에도 즉석 음식과 섬 전역의 예술가들이 만든 문화 예술 공예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작년 BBQ 블록 파티의 챔피언인 Asu Smokehouse 셰프는 올해도 역시 참가한다. 뿐만 아니라 한국 대표로 메이필드 호텔 서울의 이강연 셰프와 김용일 수 셰프가 참가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연기자이자 가수인 곽승남 씨도 함께 참여한다.

‘BBQ 블록 파티’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으며, 대회에서 만든 바베큐 요리를 블록파티에서 직접 구매해 맛볼 수 있다. 올여름 휴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괌 풍경을 즐기며 입까지 행복해질 파티로 여행을 추천한다.

한편, 괌은 마리아나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최남단에 미국의 하갓냐 주도에 속하는 괌은 다양한 관광지로 유명하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푸른 바다로 유명해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등의 관광객이 끊임없이 찾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