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MICE EXPO 2016’, 9일 송도서 개최
상태바
‘KOREA MICE EXPO 2016’, 9일 송도서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6.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바이어 178명 참가로 역대 최대 규모
MICE 산업인들의 대향연 ‘KOREA MICE EXPO 2016’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KME 환영만찬 행사 모습. 사진 제공/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MICE 전문 전시박람회 ‘KOREA MICE EXPO 2016’이 ‘미래를 여는 융복합 MICE’ 라는 주제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60여개의 MICE 관련 기관 및 업체와 30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해 한국 MICE 산업 활성화의 장을 펼친다.

‘KOREA MICE EXPO 2016’은 국내 MICE인의 최대 축제인 만큼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경쟁력 있는 산업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지자체 홍보관내에 지역 선도 산업과 MICE를 연계한 ‘홍보 체험존’이 운영된다. 또한 융복합 MICE를 공유경제와 빅테이터로 접근해보는 ‘K-MICE 포럼’과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제회의 지원제도 설명회와 지역별 MICE 유치설명회도 함께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MICE 산업 영역 중에서도 비중이 커지고 있는 인센티브 단체를 중점 유치하기 위해 중국 MICE 협회를 통해 중국기업의 인센티브 담당 실무자를 초청하는 등 행사의 실질적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참가자 선정에도 주안점을 뒀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19개국 178명의 해외 바이어들은 행사 전후로 진행되는 초청투어에도 참가해 한국의 MICE 첨단시설들과 관광매력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공사는 이들에게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해 강원도, 경주, 안동 등 지방의 MICE 시설과 특색 있는 관광지를 소개함으로써 행사 개최지로서의 국내 지방도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인센티브유치팀 곽상섭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MICE산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방의 MICE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동과 네트워크 형성을 적극 지원하고 MICE 목적지로서 한국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