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직장인 유급휴가 연간 15일, 전 세계에서 가장 적어
상태바
한국 직장인 유급휴가 연간 15일, 전 세계에서 가장 적어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6.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피디아, 전세계 직장인 유급휴가 사용실태 조사
익스피디아의 여름맞이 휴가의 발견 시즌2 가족편 TV CF가 지난 1일 방송했다. 사진제공/ 익스피디아

[트래블바이크뉴스] 익스피디아에서 조사한 전 세계적으로 직장인 유급휴가 사용 실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들이 회사로부터 유급휴가 일수는 연간 15일로 직장인의 유급휴가 사용이 전 세계에서 가장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이유로 실제 사용하는 기간은 6일 정도 이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 직장인의 유급휴가 평균 사용일수인 20.2일의 1/3 수준이다. 

지난해 익스피디아는 직장인 연차 휴가사용 장려 캠페인 ‘휴가 다 쓰기 프로젝트’을 진행했다. 이에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진정한 휴가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 볼 ‘휴가의 발견’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휴가의 발견’의 하나로 진행되는 ‘여름 빅세일 프로모션’이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 익스피디아

이와함께 여름맞이 휴가의 발견 시즌2 가족편 TV CF를 지난 1일 방송했다. 휴가의 발견 시리즈는 ‘휴가란 그 자체로 충분히 즐겁고 가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인 영상이 특징이다.

캠페인과 함께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된다. 오는 8월 14일까지 ‘여름 빅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전 세계 532곳의 호텔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특히 구매한 호텔 숙박권은 9월 30일까지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호텔은 물론 태국,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와 유럽, 미국, 호주, 아프리카, 중동 등 전 세계 총 532개 호텔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여름 빅세일 프로모션'에 가장 많이 포함된 지역은 동남아시아다. 사진제공/ 익스피디아

가족 여행으로 많이 손꼽히는 괌, 오키나와 등을 비롯해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세부, 꼬사무이, 푸껫 등이 포함됐다. 또한 유럽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런던, 마드리드, 밀라노 등 유럽 주요 도시들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여름 빅세일 프로모션에 가장 많이 포함된 지역은 동남아시아다. 그 중 발리 ‘더 헤이븐’, ‘세미냐크’, 방콕 ‘만다린 호텔 매니지드 바이 센터 포인트’, 하노이 ‘안훙호텔’, 꼬사무이 ‘리플레이 풀 빌라 비치프런트 사무이’는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상품은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소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익스피디아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Expedia+ 포인트를 3배 적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홈페이지 게시된 ‘모바일 앱 전용 10% 할인 쿠폰’도 호텔에 한정해 중복적용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