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정읍시 고부면, “고부천에서 꽃길 걸으며 힐링하세요”
상태바
전라북도 정읍시 고부면, “고부천에서 꽃길 걸으며 힐링하세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2.04.27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부천 제방 1,000m 구간 유채꽃 펼쳐져
전라북도 정읍시 고부면 고부천 제방이 아름다운 꽃길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정읍시
전라북도 정읍시 고부면 고부천 제방이 아름다운 꽃길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정읍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전라북도 정읍시 고부면 고부천 제방이 아름다운 꽃길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청년들은 2021년부터 고부천 제방 1,000m(500m 양방향) 구간에 유채꽃을 심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고부천 유채꽃길은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정읍으로 들어오는 진입로에 있으며, 봄꽃 대표 관광지로서 이미지를 부각해 휴식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 정읍시
고부천 유채꽃길은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정읍으로 들어오는 진입로에 있으며, 봄꽃 대표 관광지로서 이미지를 부각해 휴식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 정읍시

또한 고부천은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정읍으로 들어오는 진입로에 있어 타 지역민들에게 봄꽃 대표 관광지로서 이미지를 부각해 휴식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다.

주민들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 줍기와 잡초 제거 등 지속적인 꽃길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강인식 면장은 “이번 환경개선 사업이 사회단체들이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밑거름이 됐다”라며 “지역민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꾸민 꽃길 조성으로 아름다운 관광지의 이미지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