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세계 여행 트렌드 보고서, “전 세계 소비자, 여행에 대한 열망 속에 여행 예약 준비 마쳐…”
상태바
2022년 세계 여행 트렌드 보고서, “전 세계 소비자, 여행에 대한 열망 속에 여행 예약 준비 마쳐…”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2.03.2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장소를 방문하고 인생의 중요한 이벤트를 축하하며 위시리스트 여행에 나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 2022년 글로벌 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지난해보다 올해 더 많은 여행을 할 계획이며 팬데믹 이전에 비해 같거나 더 큰 비용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 2022년 글로벌 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지난해보다 올해 더 많은 여행을 할 계획이며 팬데믹 이전에 비해 같거나 더 큰 비용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 2022년 글로벌 여행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지난해보다 올해 더 많은 여행을 할 계획이며 팬데믹 이전에 비해 같거나 더 큰 비용을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가 21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 2022년 글로벌 여행 트렌드 보고서(the American Express Travel: 2022 Global Travel Trends Report)’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지난해보다 올해 더 많은 여행을 할 계획이며 팬데믹 이전에 비해 같거나 더 큰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다. 미국, 호주, 캐나다, 멕시코, 일본, 인도, 영국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기초한 이번 보고서는 소비자가 △사랑하는 사람 및 장소 방문 △중요한 인생 이벤트 기념 △위시리스트 여행 개시 △대면 행사 참가 △건강과 자기 관리 증진을 위해 여행을 한다고 분석했다.

세계는 여행할 준비를 마쳤다: 응답자의 74%는 추후 예약이 취소되거나 수정될 가능성이 있더라도 올해 여행을 예약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전년보다 56% 증가한 수치다.

여행 지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의 86%는 2022년 팬데믹 이전의 예년과 비교해 여행에 더 많거나 동일한 지출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관광객들은 더 자주 여행하기를 원한다: 응답자의 62%는 2022년 2~4회의 여행을 떠날 생각이다. 또 76%는 2022년 지난해보다 가족과 더 많이 여행할 계획이다.

관광객은 지역 사회 지원을 우선시하는 브랜드를 찾는다: 응답자의 81%는 지역 문화를 흠뻑 접할 수 있는 여행지를 방문하고자 하며 여행 중 지출한 돈이 지역 사회로 돌아가길 원한다.

꿈의 목적지가 현실이 되다: 응답자 55%는 올해 ‘인생 휴가’를 예약하고자 한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67%)와 Z세대(65%)에서 이러한 바람이 두드러졌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대면 행사와 관련된 여행도 재개되고 있다: 응답자의 56%는 지난해 주요 엔터테인먼트 행사를 위한 여행을 연기했지만, 올해 이러한 유형의 이벤트를 다시 찾을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한편, 여행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American Express Travel)은 카드 회원에게 모든 유형의 여행을 지원하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여행 컨설턴트를 통해 독점적 접근성과 가치, 고유한 프로그램과 혜택, 동급 최고의 여행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1년 4분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을 통해 여행을 예약한 전 세계 신용카드 회원은 2019년에 비해 24% 증가했다. 또 2022년에도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오드리 헨들리(Audrey Hendley)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 사장은 “팬데믹은 여행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진정 중요한 것을 새롭게 평가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여행 산업 전망이 개선되면서 관광객은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고자 하며 여행 동행자, 여행 장소, 지지 브랜드, 소비 지출 방법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