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부터 추석 연휴까지’ 준비한 항공업계, “특가할인, 부정기 항공편 운항으로…”
상태바
‘여름 성수기부터 추석 연휴까지’ 준비한 항공업계, “특가할인, 부정기 항공편 운항으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1.07.13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하와이 부정기 항공편 운항, 성수기 국제선과 국내선 특가 할인, 호텔 제휴 프로모션도
여름 성수기에 돌입한 항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커다란 변수로 떠올랐지만, 추석 연휴까지 성수기가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여름 성수기에 돌입한 항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커다란 변수로 떠올랐지만, 추석 연휴까지 성수기가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여름 성수기에 돌입한 항공업계가 모처럼 만의 기회를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커다란 변수로 떠올랐지만, 추석 연휴까지 성수기가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가위엔 아시아나항공과 하와이로 떠나세요

-오는 9월 17일 (금)과 21일 (화) 출발 예정

아시아나항공은 한가위 연휴 전주인 오는 9월 17일(금)과 한가위 당일인 9월 21일(화), 두 차례 하와이로 항공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한가위 연휴 전주인 오는 9월 17일(금)과 한가위 당일인 9월 21일(화), 두 차례 하와이로 항공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한가위 연휴에 맞춰 하와이로 두 차례 부정기 항공편을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가위 연휴 전주인 오는 9월 17일(금)과 한가위 당일인 9월 21일(화), 두 차례 하와이로 항공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하와이 부정기 항공편은 9월 17일(금)과 21일(화) 오후 8시 2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오전 10시 30분에 호놀룰루 공항에 도착하고, 9월 21일(화)과 25일(토) 오후 12시 10분에 호놀룰루 공항을 출발해 다음 날 오후 5시 1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번 부정기 항공편은 국내 9개 여행사 (사명 가나다순) 교원KRT, 노랑풍선, 롯데관광, 롯데JTB,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인터파크,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현재 하와이주는 「방문객 사전 검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지정병원 (참고 3)에서 코로나19 음성 진단을 받으면 하와이를 10일 의무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단, 하와이행 항공기 출발 전 72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야 하며, 출국 전 24시간 이내 하와이 주 정부의 온라인 '안전 여행 시스템'에 관련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높아지는 백신 접종률과 함께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도 올라가고 있다."라며 "한가위 연휴에 맞춰 하와이로 가는 특별 항공편을 가장 최신의 항공기인 A350으로 준비했다." 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하와이 부정기 항공편 외에도 첫 번째 '트래블 버블 (여행 안전 권역)' 협정을 맺은 사이판으로 오는 7월 24일 (토)부터 주 1회 정기 항공편 운항을 다시 시작한다. 북 마리아나제도 정부와의 트래블 버블 협정 체결로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단체 여행객은 사이판을 포함한 북 마리아나제도를 코로나19 음성 확인 시,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제주항공, 성수기 국내선ᆞ국제선 프로모션

국내선 스탬프 랠리 프로모션, 7회 탑승하면 리프레시 포인트 4만 제공

제주항공이 성수기 기간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성수기 기간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성수기 기간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선에서는 오는 9월10일까지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스탬프 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에 국내선 전 노선에서 편도 7회를 탑승하면 리프레시 포인트 4만 점을 적립해주며, 편도 2회ᆞ4회ᆞ6회차 탑승을 완료할 때마다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편도 2회를 탑승하면 비즈니스 라이트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4회 탑승 시에는 국내선 FLY BAG+ 8,000원 할인쿠폰을, 6회 탑승 시에는 FLY BAG+ 1만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탬프 달성 후에는 ‘적립신청’ 버튼을 클릭해야만 리프레시 포인트 4만 점을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10월20일에 일괄 지급된다.

국제선은 오는 9월30일까지 ‘인천~오사카ᆞ나리타ᆞ마닐라’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여정 변경 1회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FLY BAG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위탁수하물 10kg을 추가로 제공해 여정 간 수하물 이용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당 노선의 항공권 예약을 취소할 때 ‘포인트 환불’을 선택하는 고객에게 위약금 및 수수료 등을 제외한 최종 환불 금액에 10%의 포인트를 추가 제공해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하면 된다.

에어서울, 제주 노선 특가 X 호텔 제휴 프로모션 실시

7월 김포~제주 12,900원부터, 부산~제주 12,400원부터

에어서울이 ‘호텔 시리우스 제주’와의 제휴를 통해 탑승객들에게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로, 같은 기간에 에어서울을 이용해 제주로 이동하는 승객들은 ‘호텔 시리우스 제주’ 객실 이용료를 최대 73% 할인받을 수 있으며, 조식 역시 최대 38%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시리우스 제주의 특별 할인가는 2인실 기준 주중 7만 원부터, 주말 8만 원부터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수영장과 피트니스도 사계절 이용할 수 있다.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제주행 여정을 예매한 후 호텔 시리우스 제주의 예약센터에서 숙박 예약을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서울은 7월 제주 항공권 특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포~제주 편도 총액 기준 12,900원부터, 부산(김해)~제주 12,400원부터다.

티웨이항공으로 떠나는 ‘당일치기’ 국내 여행!…할인 프로모션 실시

짧고 굵은 당일치기 여행 할인, 제주도 및 김포~부산 노선 대상

티웨이항공이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는 제주도 및 김포~부산 노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는 제주도 및 김포~부산 노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는 고객 대상으로 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의 올해 상반기 홈페이지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선 왕복 예약 건 중 약 10%가 당일치기 일정으로 나타났다. 이 중 약 80%는 이른 오전 시간에 출발해서 늦은 저녁에 되돌아오는 일정으로 대략 8시간 이상 여행지에서 머무르는 추세라고 전했다.

또 당일치기 예약 가운데 대구~제주 노선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김포~부산, 김포~제주 노선이 뒤를 이었다.

티웨이항공은 매일 김포~제주(18회), 대구~제주(7회), 청주~제주(주중 5회/주말 6회), 광주~제주(3회), 부산-제주(2회), 김포-부산(주중 8회/주말 11회) 노선에 여러 차례 왕복 운항하고 있다. 다양한 노선과 시간대의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어서 하루를 꽉 채운 알찬 당일치기 일정을 쉽게 구성해볼 수 있다.

이러한 당일치기 일정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프로모션이 이달 18일(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진행된다.

7월 5일부터 21일까지 평일 당일치기 항공권을 왕복으로 7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7천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여행 날짜에 해당하는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또한 7월 한 달간 우리카드와 농협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할인 쿠폰도 발급할 수 있다. 할인은 항공권 및 프리미엄 좌석 구매, 수하물 추가 등 부가 서비스 금액을 포함한 총 결제액 기준으로 적용된다. 쿠폰 사용이 가능한 탑승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노선과 스케줄로 언제든지 가볍게 떠날 수 있다”라며 “이번 할인 혜택을 통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당일치기 힐링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한국인 여행객을 위한 여름 특가 프로모션 진행

7월 19일까지 두바이, 몰디브, 유럽 노선 등 인기 여행지 대상 특가 항공권 판매

에미레이트 항공이 두바이, 몰디브, 유럽 노선 등 인기 여행지 대상으로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사진/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이 두바이, 몰디브, 유럽 노선 등 인기 여행지 대상으로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사진/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이 오는 7월 19일까지 여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1년 7월 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퍼스트, 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휴가를 미리 계획하는 여행객 등 다양한 승객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몰디브, 프랑스 파리, 포르투갈 리스본,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및 마드리드 노선 등이 포함된 이번 프로모션은 이코노미 클래스 657,900원, 비즈니스 클래스 1,768,700원, 퍼스트 클래스 4,292,400원(유류할증료 등 세금 모두 포함)부터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들은 두바이, 몰디브, 파리,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등의 해외 여행지뿐만 아니라 여행 후 한국에 돌아올 때도 격리가 면제되기에, 걱정을 덜고 여행할 수 있다. 단, 백신별로 정해진 횟수만큼 접종 후 2주가 경과하고, 출발 72시간 이내 발급받은 코로나19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만 국내 입국 시 격리 면제 대상에 해당한다.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와인 셀렉션과 취항지 특색을 반영한 기내식을 비롯해, 불가리 제품으로 구성된 어메니티 킷 등 다양한 고급 기내 프로덕트 및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에미레이트 항공 전 승객들은 4,500개 이상의 채널로 이루어진 유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내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비행하는 동안 즐길 수 있다. 기내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TV 생중계 기술까지 탑재하고 있어, 승객들은 기내 Sport 24와 Sport 24 Extra 채널에서 오는 7월 11일(현지 시각) 예정된 UEFA 유로 2020 결승전을 포함해 모든 경기들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프로모션과 더불어, 에미레이트 항공은 전 세계 인기 노선들의 운항 횟수를 지속해서 늘리고 있으며, 허브 도시인 두바이를 통해 승객들에게 향상된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하고자 지난 1일 인천-두바이 노선의 항공편을 주 7회로 증편한 바 있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들이 더욱 유연하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관대한 예약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2021년 9월 30일까지 여행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들은 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항공권 유효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에미레이트 항공은 항공업계 최초로 멀티 리스크 여행자 보험(multi-risk travel insurance)을 제공해 승객들은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멀티 리스크 여행자 보험은 코로나19 의료비 지원 외에도 여행 중 발생한 사고, 겨울 스포츠로 인한 상해, 분실물, 예상치 못한 영공 폐쇄 및 여행주의보 등으로 인한 여행 중단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해당 조치는 좌석 등급 및 목적지와 상관없이 2020년 12월 1일부터 에미레이트 항공편을 구매한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추가 비용 없이 적용되며 일부 제한 및 예외 조항이 있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