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유아숲체험원 ‘인기 만점’…
상태바
춘천시, 유아숲체험원 ‘인기 만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1.03.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불구, 2020년 유아숲체험원 1만2,960명 이용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숲속 공간인 ‘유아숲체험원’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춘천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숲속 공간인 ‘유아숲체험원’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춘천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춘천시 정부에 따르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숲속 공간인 ‘유아숲체험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도 유아숲체험원 이용 인원은 1만2,960명으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19년 유아숲체험원 이용 인원 8,257명보다 4,703명이 증가한 것이다. 이는 지난해 목표 인원인 9,000명보다 약 44%가 많은 수치다.

유아숲체험원 위탁운영 업체에 따르면 ‘숲속 생일파티’와 ‘숲속 작은 곤충’ 프로그램이 특히 유아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삼천유아숲체험원과 석사유아숲체험장이 3월 15일 개장을 앞두고 있다. 삼천유아숲체험원의 경우 월~금요일은 유아 기관, 주말은 개인·가족, 석사유아숲체험장은 수요일 오전에 유아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삼천유아숲체험원은 2㏊ 면적에 모래 놀이장, 토끼굴, 창작 놀이 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전적기념관, KT&G 상상마당, 의암공원이 있다. 석사유아숲체험장은 0.7㏊로 다양한 숲속 프로그램을 장난감도서관과 연계해서 즐길 수 있다. 시 정부는 올해 1만2,000명의 유아가 시설을 이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천유아숲체험원은 월요일 오전과 화~금요일까지 현재 추첨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유아 기관이 결정됐다. 신청하지 못한 유아 기관은 월요일 오후에 춘천시 유아숲체험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일반 시민은 주말에 현장 접수 또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삼천유아숲체험원을 즐길 수 있다.

한경모 녹지공원 과장은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이 무럭무럭 자라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아숲체험원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