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올해로 개장 20주년을 맞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랜드 스키아마데가 락다운 이후로 처음으로 겨울 시즌에 스키시즌을 시작했다. 숨막히는 산을 배경으로 760㎞의 슬로프를 가로지르는270개의 현대식 리프트와 356개의 완벽하게 손질된 스키 웨이가 스키어와 스노우 보더들을 기다리고 있다.
스키는 야외운동으로 신선한 산에서 지속적으로 이동하면서 비타민 D의 수치를 높인다.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스키아마데는 코로나 봉쇄 이후 첫 락다운 시즌에 겨울 스키 관광의 매력을 소개한다.
라이터암과 플라나이의 잘츠부르크 스노우 스페이스에 새로운 리프트 건설
올 2020겨울 시즌을 위해 5,600만 유로의 엄청난 투자를 해 라이터암과 플라나이의 잘츠부르크 스노우 스페이스에 세 개의 새로운 리프트가 건설됐다. 이로써 잘츠부르크 스노우 스페이스와 플라샤우빈클·클라인아르간이 새롭게 연결돼, 자우셴제, 플라샤우빈클, 플라샤우, 바그레인, 클라인아르 지역 어디에 머무르든 상관없이 스키 셔틀 버스를 타지 않고도 잘츠부르크 스포츠월드를 탐험할 수 있다. 특히 파노라마 링크로 관광객들이 더욱 편안해지고 슬로프의 선택뿐만 아니라 데이 액티비티 옵션도 연장된다. 또한, 스키 셔틀 버스 대신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 전기로 작동하는 리프트로 배출량은 감소된다.
20주년 맞는 스키 아마데, 새로운 프렌즈 클럽 선봬
20년 전, 잘츠부르크 주와 슈타이어마르크 주의 최고의 스키 지역이 힘을 합쳐 스키아마데를 만들었다. 스키아마데는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왔다. 단 하나의 스키 패스로 무제한 스키와 760㎞의 슬로프를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시즌에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렌즈 클럽을 소개한다. 스키 아마데에서는 휴가 패키지, 파트너 프로모션과 스키패스에 대해 독점 할인과 혜택이 제공되며, 헬리곱터 구조를 제외한 산악 구조 비용은 필요한 부분 보장된다. 스키아마데와 클럽에 입장과 스키 패스 역할을 하고 몇 번이고 충전할 수 있는 프렌즈 카드도 포함된다.
새로운 스키 루트, 테이스트 스키 아마데
엔조이먼트 스키 루트는 2020/2021 겨울 시즌에 새로 추가됐다. 산 속 오두막에서 생산자들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 재료로 현지 요리를 제공한다. 산에서의 아침 식사가 포함된 스키&와인 엔조이먼트 위크, 알프스 최고의 농산물 시장과 메이드 마이 데이 패키지 등의 이벤트로 즐거움을 보장한다. 스키아마데의 전통적인 테이블 서비스는 새로운 안전 방역 조치를 통해 다른 손님과의 접촉을 줄인다.
메이드 마이 데이, 완벽한 스키 데이 계획을
스키 아마데는 겨울 시즌 내내 얼리버드 스키부터 파노라마 쿠겔 위에서의 아침 식사, 요가 강습, 스키장 탄뎀 비행까지 다양하고 놀라운 순간들을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스키패스로 개별적으로 예약할 수 있고 전문 가이드도 항상 포함되는 등 2020 겨울 시즌 스키어의 하루를 진정한 휴가로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