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한다
상태바
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한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5.0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생활 방역 5대 수칙’ 일상생활에서 철저히 준수해 줄 것 당부
정부는 그간의 코로나19 유행 양상과 대응 상황을 토대로 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를 거쳐, 5.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하기로 하였다. 사진/ 국민소통실
정부는 그간의 코로나19 유행 양상과 대응 상황을 토대로 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를 거쳐, 5.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하기로 하였다. 사진/ 국민소통실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정부는 그간의 코로나19 유행 양상과 대응 상황을 토대로 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를 거쳐, 5.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하기로 하였다.

코로나19는 단기간 안에 종식이 어렵고 전 세계적으로도 대유행이 장기화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국민 각자가 방역의 주체라는 인식에 따라 ‘개인 생활 방역 5대 수칙’을 일상생활에서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개인 생활 방역 5대 수칙 >

또한, ①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②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깨끗한 소독 방법(환경 소독), ③ 65세 이상 어르신 및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 맞춤형 생활수칙, ④ 일상 속 건강한 생활습관 등 4개의 보조수칙도 함께 제시하였다.

특히, 마스크의 경우 침방울을 통한 감염 전파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코로나19 의심자를 돌보는 경우, ▲의료기관, 약국, 노인·장애인 시설을 방문하는 경우, ▲많은 사람을 접촉해야 하는 직업군에 종사하는 사람, ▲대중교통 등 환기가 잘 안 되는 곳에서 다른 사람과 밀접 접촉하는 경우, ▲실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실외라도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 두기가 어려운 경우에 착용을 권고하기로 하였다.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은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일상적인 사회·경제활동을 영위해 나가는 가운데 방역 활동을 병행한다는 의미로, 기존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감염 예방수칙이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국민들이 상시로 실천하는 “새로운 일상”으로 나아가는 것임을 강조하였다.

상황이 악화하는 경우 언제든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돌아갈 수 있음을 염두에 두면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개인과 사회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