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해외여행 “이렇게 준비하면 안심” (2)여행지 정하기
상태바
올여름 해외여행 “이렇게 준비하면 안심” (2)여행지 정하기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6.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지 선택은 구성원의 특징 고려해야
올여름 해외여행 인구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저비용항공사의 항로 증설과 각 여행사의 프로모션 경쟁에 힘입어 올여름 해외여행 인구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나홀로 떠나거나 커플여행이 주를 이루던 여행 패턴에서 최근에는 가족 단위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가족 해외여행 시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가족 구성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적절한 여행지를 선택하는 일이다.

또한 가족구성원의 여행 능력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가족 중에 나이가 너무 어리거나 연로한 가족이 있다면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지는 제외시켜야 한다.

가장 무난한, 근거리 동남아 리조트 여행

동남아 리조트 가운데 조용하면서 고급스러운 휴양이 가능한 카오락, 코사무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로빈슨클럽 카오락.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동남아는 항공료가 저렴한 데다 기후적으로 물놀이하며 놀기에 적당해 온 가족 휴양지로 큰 무리가 없다. 특히 연로한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를 동반한 여행이라면 걸을 일 없고 산해진미 가득한 리조트 여행이 제격이다.

동남아 리조트 가운데 조용하면서 고급스러운 휴양이 가능한 카오락, 코사무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사람과 마주치는 데서 오는 무안함이 거의 없다.

푸켓, 세부는 한국인이 많이 가는 곳이지만 한국어만 사용해도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아이들에게 편안함이 크다. 현지 외부투어를 이용할 경우 시내투어, 정글투어 등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푸켓, 세부의 장점.

다목적으로 즐기기 좋은 원거리 리조트

발리는 고급 리조트가 많지만 저렴한 숙소도 구하기 쉬어 체류형 여행으로 떠나면 좋다. 사진은 발리 로얄 푸르나마 리조트.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인도네시아 발리와 미국령 괌, 사이판은 우리나라에서 약간 멀기는 하지만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현지 문화를 만끽할 수 있어 여름 휴가지로 큰 인기를 끄는 곳이다.

발리의 경우 신들의 섬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힌두교 문화를 접할 수 있고 서핑을 배우거나 비치바에서 신나게 놀기 좋기 때문에 커플여행지로 추천한다. 고급 리조트가 많지만 저렴한 숙소도 구하기 쉬어 체류형 여행으로 떠나면 좋다.

괌의 경우 워터파크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가족에게 적당하다. 렌트카를 이용하면 세계 2차 대전의 아픔이 서린 명소까지 둘러 볼 수 있어 어르신에게도 유의미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괌은 쇼핑의 명소로 세계 각국의 명품을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득템할 수 있다. 한 마디로 다목적 여행지라는 뜻.

고생도 경험, 유럽 도시투어

최근 도시투어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자녀들이 고등학생 이상 성인이라거나 각국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은 가족이라면 도시투어도 괜찮은 선택지이다. 나이가 약간 어려도 체력이 되고 여행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하다면 유럽 도시를 중심으로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다리 아프고, 배고프고, 덥고, 목마른 경험 역시 여행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최근 도시투어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는 곳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이탈리아 로마, 체코 프라하 지역이다. 이들 지역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시적 세련미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데다 종교 스펙트럼이 넓어 건축물의 형태가 다양하다는 특징이 있다.

여행지를 선정한 후에는 패키지로 갈 것인지, 자유여행으로 갈 것인지, 반자유여행으로 갈 것인지, 여행사를 끼고 갈 것인지, 본인이 항공과 호텔을 알아볼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