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고객과 소통 강화에 앞장
상태바
항공업계, 고객과 소통 강화에 앞장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6.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룸 신규 오픈, 여행 토크 콘서트 개최 등
대한항공은 고객들과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대한항공 뉴스룸’을 개설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6월을 맞아 항공업계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 소통 채널 뉴스룸 신규 오픈

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고객들과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대한항공 뉴스룸’을 개설했다.

6월 10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대한항공 뉴스룸’은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고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항공 뉴스룸’은 대한항공 관련 주요 소식과 여행·항공∙물류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일반 텍스트 형식, 카드 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독자들이 흥미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 뉴스룸’은 주요 소식을 전달하는 NEWS 및 기업 미션 ‘Excellence in Flight’을 접목한 EXCELLENCE, IN, FLIGHT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NEWS’에서는 대한항공 및 한진그룹 계열사의 소식을 전달하는 보도자료,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슈&팩트,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등의 세부 메뉴가 마련됐으며, ‘EXCELLENCE’코너에서는 항공·물류와 관련된 정보와 대한항공의 재무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사람 인(人)’과 영어 전치사 in의 의미를 함께 담고 있는 ‘IN’에서는 지난 50년 동안 우리나라 항공산업을 이끌어온 대한항공의 발자취와 새로운 100년의 모습을 담는 history, 회사를 이끌어가는 주역인 임직원들의 다양한 활동상을 조명하는 ‘人이야기’를 비롯, 사회공헌 및 다양한 협력 사례 등이 다뤄지게 된다.

‘FLIGHT’는 항공 및 여행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가 제공되는 코너다. 여행과 관련한 전문 칼럼니스트, 여행가 등이 세계 곳곳의 다양한 여행 정보와 함께 팁을 제공하는 스페셜리포트, 여행전문가 컬럼, 여행 TIP 등의 메뉴에서는 독자들에게 소중한 ‘정보의 보고(寶庫)’가 될 전망이다. 또한 항공지식 코너에서는 독자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항공기, 공항 등 항공 산업과 관련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항공 뉴스룸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웹 페이지 주소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각종 스마트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제공하는 반응형웹으로 꾸며졌다. 또한 보다 독자들이 편리하게 뉴스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소식을 간추려 독자 이메일로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된다.

싱가포르항공, 한 여름 밤의 여행 토크 콘서트 개최

싱가포르항공-몰디브 관광청은 지난 7일 청담동 아난티 클럽에서 ‘한 여름 밤의 여행 토크 콘서트-인생 여행지 몰디브’를 개최했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몰디브 관광청은 지난 7일 청담동 아난티 클럽에서 ‘한 여름 밤의 여행 토크 콘서트-인생 여행지 몰디브’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셀럽, 인플루언서 및 여행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로 즐기는 ‘에메랄드 빛 바다로 둘러싸인 인도양의 꽃, 지상낙원’ 몰디브 여행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 여름 밤의 여행 토크 콘서트-인생 여행지 몰디브’는 개그맨 안윤상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모히토와 싱가포르 슬링이 제공되는 칵테일 리셉션을 시작으로 싱가포르항공 최신 기종 소개 영상 상영, 몰디브 여행을 다녀온 JYP 소속 그룹 2PM의 닉쿤&찬성, 배우 정건주의 ‘썸머 나잇 토크쇼’, 와인과 함께하는 가든 파티, 경품 추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썸머 나잇 토크쇼’에 함께한 JYP 소속 그룹 2PM의 닉쿤&찬성, 배우 정건주는 지난 4월 15일부터 4박 5일간 싱가포르항공을 타고 최고급 리조트인 몰디브 샹그릴라에 다녀왔다. 이들은 토크쇼를 통해 직접 경험한 싱가포르항공의 최신 기종 및 프리미엄 서비스, 경유지였던 싱가포르의 매력과 인생 여행지 몰디브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하는 한편, ‘세 남자에게 묻는다!’ 즉석 질의 응답 코너를 통해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미레이트 항공, 포르투갈 포르투에 주 4회 신규 취항

에미레이트 항공은 2019년 7월 2일부터 포르투갈 포르투 노선에 주 4회 신규 취항한다. 사진/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은 2019년 7월 2일부터 포르투갈 포르투 노선에 주 4회 신규 취항한다.

이번 취항으로 포르투는 현재 에미레이트 항공이 하루 2회 운항하는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에 이어 두 번째 포르투갈 취항지가 됐다.

대서양으로 흘러드는 도우로(Douro) 강 하구에 위치한 포르투는 풍부한 문화유산과 함께 긴 역사와 특유의 감성을 자랑하는 곳으로, 세계적인 포트 와인 생산지로도 유명하다. 특히, 약 2,000년 전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포르투 역사지구(Historic Centre of Porto)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포르투 노선에는 보잉 777-300ER 항공기가 투입된다. 이 항공기는 퍼스트 클래스 8석, 비즈니스 클래스 42석, 이코노미 클래스 310석을 제공하며, 최대 18톤의 화물수송력을 보유하고 있다.

두바이발 EK197 항공편은 매주 화·목·토·일요일오전 9시 15분에 출발해 오후 2시 30분에 포르투에 도착하며, 포르투발 EK198 항공편은 매주 화·목·토·일요일오후 5시 35분에 출발해 익일 오전 4시 15분에 두바이에 도착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