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양식부터 칵테일’ 특급호텔 여름 한정 메뉴 눈길
상태바
‘보양식부터 칵테일’ 특급호텔 여름 한정 메뉴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6.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력회복 도움 주는 장어탕, 모히토 콜렉션 등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시그니처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는 여름을 맞이하여 이열치열로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보양식 메뉴를 추가하여 선보인다. 사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무더위를 단 번에 날려줄 ‘이열치열’ 특급호텔 여름 보양식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새콤달콤 시원한 물회와 초계국수, 기력회복 도움 주는 장어탕

1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시그니처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는 여름을 맞이하여 이열치열로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보양식 메뉴를 추가하여 선보인다.

이열치열 콘셉트에 맞추어 초복, 중복, 말복에 즐기기 좋은 여름 보양식에 빠질 수 없는 삼계탕, 원기회복에 탁월한 장어를 고아 만든 장어탕이 뷔페 메뉴에 함께 셋팅되며, 잃어버린 식욕을 찾아줄 새콤달콤 물회, 초계국수 그리고 해파리 냉채가 준비되어 있다.

피스트에서 준비한 물회는 포항식 물회로, 셰프 특제 소스로 만든 걸쭉한 물회 소스에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를 넣어 비벼 먹는 스타일로 칼로리까지 신경 쓴 곤약면도 준비된다.

또한 물냉면에 이어 무더위에 잃어버린 식욕을 찾아줄 여름 인기 면요리 중 하나인 오랜 시간 고아낸 깊은 맛의 닭육수에 아삭한 오이와 채소를 넣어 먹기 좋은 초계국수도 맛볼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채소 외에도 피스트에 준비된 멍게, 전복, 한치 등 신선한 해산물을 곁들여 먹기 좋다.

120여 가지 세계일류요리를 한 자리에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뷔페식당 온더플레이트는 2주년을 맞이해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건강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뷔페식당 온더플레이트는 2주년을 맞이해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건강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온더플레이트는 전국최초로 개설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푸드 R&D 센터 소속 셰프들이 직접 발굴한 진귀한 제철 식재료들과 세계일류요리 120여 가지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7성급하이엔드 럭셔리 뷔페레스토랑이다.

이번 건강 보양식 프로모션에 소개될 메뉴는불도장, 노루 궁뎅이 버섯 스프, 자연송이 팔보채, 미삼 해삼탕, 깐풍장어 등 총 5가지 메뉴다.

우선 불도장은 산해진미의 건강 식자재를 오랜시간 정성 들여 만든 보양 요리로서자연송이, 관자, 건해삼 등 구하기도 어려운 15가지 산해진미를 6시간 이상 고아낸 중국의 최고 보양식으로 꼽힌다. 또한 노루 궁뎅이 버섯을 이용한 스프, 황홀한 향의 송이버섯과 해삼, 새우, 오징어, 관자, 청경채 등 총 7가지 재료로 만든 자연송이 팔보채, 바다에서 나는 삼(蔘)과산에서 나는 삼(蔘)을함께 사용한 미삼 해삼탕 그리고 체력과 기력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바다장어를 바삭하게 먹기 좋게 튀겨 국물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달콤하고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깐풍장어 등으로 구성된다.

여름 한정 코스 디너 메뉴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의 라 플레이스 그릴&바에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여름의 정취를 가득 담은여름 미식 디너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의 라 플레이스 그릴&바에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여름의 정취를 가득 담은여름 미식 디너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서프&터프(Surf & Turf) 7코스 디너’는 ▲보콘치니 카프레제, 훈제연어 콘, 푸아그라 토스트와 캐러멜라이즈 사과가 아뮤즈 부시로 제공되며, 호텔에서 직접 만든 ▲미니 바게트와 올리브 빵, ▲안달루시안 스타일 가스파초, ▲팬에 구운 관자살과 망고&아보카도 살사, 당근 퓌레가 순서대로 제공된다.

이어서 메인 메뉴로는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오스카 스타일 서프&터프가 ▲탈리아텔레 파스타와 함께 준비되며 디저트인 ▲카푸치노 치즈 케이크 및 커피 (또는 차)로 마무리된다.

일본식으로 재해석된 이탈리안 요리

서울신라호텔 뷔페 '더 파크뷰'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본의 도쿄 시부야의 일본식 이탈리안 레스토랑 ‘콘체르토’의 오너 셰프를 초청해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사진/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뷔페 '더 파크뷰(The Parkview)'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본의 도쿄 시부야의 일본식 이탈리안 레스토랑 ‘콘체르토(Concerto)’의 오너 셰프를 초청해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소금누룩에 치킨을 마리네이드한 후 토마토소스와 우메보시를 얹은 ‘치킨 커틀릿 우메보시’와 일본식 백된장 소스에 마리네이드한 후 아라레(일본식 쌀튀김가루)로 튀긴 ‘흰살 생선 튀김’ 등 ‘콘체르토’만의 특별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더 파크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콘체르토’만의 일본식 이탈리안 요리뿐만 아니라 국내산 식자재가 포함된 총 14종의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강민구 페스타 총괄 셰프’ 선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지난 6월 2일 ‘페스타 바이 민구’의 총괄 셰프로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를 선임하였다. 사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지난 6월 2일 ‘페스타 바이 민구(Festa by mingoo)’의 총괄 셰프로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밍글스(Mingles)’의 강민구 셰프를 선임하였다. 오는 7월 8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페스타 바이 민구는 강민구 셰프가 개발한 다양한 유러피안 요리를 내놓을 예정이다.

페스타 바이 민구의 신임 강민구 총괄 셰프는 2010년 미국 일식당인 ‘노부’(Nobu)’의 바하마 지점에서 최연소 총괄 셰프로 근무했다. 이후, 약 5년간의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2014년 ‘밍글스(Mingles)’를 열었다. 2019년 청담동의 모던 한식 레스토랑 ‘밍글스(Mingles)’는 미쉐린 2 스타를 받은 바 있다. 올해로 36세의 젊은 나이인 강민구 페스타 총괄 셰프는 밍글스의 오너 셰프이자 페스타 바이 민구의 총괄 셰프로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반얀트리 서울의 대표적인 레스토랑인 ‘페스타 다이닝’은 ‘페스타 바이 민구’로 새롭게 오픈하며 기존에 선보이던 컨템포러리 한식 대신 캐주얼한 유럽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타 바이 민구는 오는 7월 8일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라임, 패션 프루트, 청포도, 수박을 곁들인 여름 닮은 모히토 4종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킴스에서 ‘모히토 콜렉션’을 마련한다. 사진/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킴스에서 ‘모히토 콜렉션(Mojito Collection)’을 마련한다.

클래식 모히토부터 패션 프루트, 청포도, 수박을 곁들여 오킴스만의 레시피로 만든 모히토 4종을 선보인다. 투명한 초록, 노랑, 붉은 빛 컬러가 여름을 꼭 닮았다.

모히토는 럼(Rum) 베이스 칵테일의 대표주자로 헤밍웨이가 사랑한 칵테일로도 유명하다. 럼 특유의 달콤함과 라임이 어우러진 청량감 있는 칵테일로 여름의 더위를 잊게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