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 소임자 교육’ 신청자 모집
상태바
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 소임자 교육’ 신청자 모집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6.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찰의 사찰음식 소임자 등 대상으로 21일까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오는 21일까지 ‘사찰음식 소임자 교육’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사찰음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일일강좌가 열린다. 대상은 전국 사찰의 사찰음식 소임자, 템플스테이 담당자 등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오는 21일까지 ‘사찰음식 소임자 교육’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문화사업단이 ‘사찰음식 특화사찰’로 지정한 동화사(대구), 백양사(장성), 봉선사(남양주), 영선사(대전)에서 총 10회 진행된다.

문화사업단에서 자체 제작한 책자를 바탕으로 계절별 식재료 소개 및 활용법, 사찰음식 소임자의 마음가짐 등 이론 교육과 계절별 주요 메뉴를 만들어보는 시연 및 실습교육이 병행된다.

신청 대상은 사찰음식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전국 사찰의 사찰음식 소임자 및 템플스테이 담당자이며, 한 사찰당 강의 1개를 수강할 수 있다.

문화사업단은 이번 교육이 사찰음식 소임자의 조리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대상별·계절별 메뉴를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더욱 다양한 사찰음식 제공을 위해 ‘템플스테이 참가자를 위한 매일매일 사찰음식’ 책자 및 영상을 개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국 사찰음식 소임자를 대상으로 2017년 2회, 2018년 8회 교육을 진행한 데 이어 2019년은 총 10회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