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완연한 봄 날씨와 봄꽃 소식으로 강원도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강원도는 이색적인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아 1년 365일 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특별한 강원도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로 아이들과 함께 역사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색 여행지에서 다양한 볼거리도 즐기고 배움도 실천할 수 있다.
강원도 고성군에서는 천학정이 있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이곳은 1931년 지방 선비들에 의해 지어진 곳으로 동해 쪽으로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를 볼 수 있고, 주변으로 100년 이상의 소나무가 자리를 잡고 있어 특별한 풍경을 더한다.
특히 이곳은 잘 알려지지 않은 일출명소로 고즈넉한 강원도의 풍경을 즐기기에도 제격. 주변으로 한적한 어촌마을도 만날 수 있어 강원도를 찾았다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다.
강원도 인제에서는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아픔을 되돌아볼 수 있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한국DMZ평화생명동산이 자리 잡고 있다. DMZ 일대에 설립된 이곳은 평화와 생명의 주제로 건축물과 정원으로 꾸며져 있는 이색 여행지이다.
특히 금강산 가는 길에 대암산 용늪과 서화리 자연생태늪이 자리를 잡고 있어 DMZ 내 생태평화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강원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속초시 도문동 한옥마을에는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학무정이 역사여행지로 제격이다. 조선의 유학자 매곡 오윤환 선생이 제자 양성을 위해 설립한 이곳은 학문과 효의 정신이 깃든 정자로 유명하다.
이런 까닭에 속초 8경 중 한 곳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수려한 설악의 풍경을 따라 동쪽으로 동해바다, 그리고 마을을 굽이쳐 흐르는 쌍천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이렇듯 봄을 맞이해 강원도로 아이들과 함께 역사 여행을 즐겼다면, 강원도 대표 미식으로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에는 수많은 명물과 맛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속초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맛집 팔도게찜은 속초에서도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매일 아침 공수하는 신선한 대게로 속초의 맛을 더하고 있는 곳이다.
팔도게찜에서는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킹크랩, 털게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인기가 많다. 서비스 음식으로는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등 속초 대표 미식을 만날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한편, 팔도게찜의 메뉴 중 홍게무한리필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살이 꽉 찬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고, 부담 없는 가격에 마음껏 게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