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로 떠나는 나들이’ 정선·삼척·속초 3색 드라이브 코스
상태바
‘강원도로 떠나는 나들이’ 정선·삼척·속초 3색 드라이브 코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을 따라 달리는 정선, 시원한 해안도로의 삼척, 나들이 즐기기 좋은 속초 등 추천 코스
새하얗게 내린 눈도 비가 되어 흐르는 우수가 지나면서 서서히 봄기운이 가득해진다. 따뜻한 봄기운을 벗 삼아 강원도로 드라이브 여행을 즐겨보자.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새하얗게 내린 눈도 비가 되어 흐르는 우수가 지나면서 서서히 봄기운이 가득해진다. 추운 겨울을 일상의 스트레스에 지쳤다면, 따뜻한 봄기운을 벗 삼아 강원도로 드라이브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는 태백산맥과 함께 동해안을 따라 달릴 수 있어 드라이브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더불어 가족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가볼 만한 장소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강원도 정선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뽐내는 동강을 따라 천천히 드라이브로 바쁜 일상을 잊고 쉬어가는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사진은 가수리길. 사진/ 강원관광

강원도 정선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뽐내는 동강을 따라 천천히 드라이브로 바쁜 일상을 잊고 쉬어가는 여유를 느낄 수 있다. 그중에서도 신동읍에는 산을 따라 공성산성길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은 시간이 흔적으로 많은 부분이 유실되었지만, 곳곳마다 보이는 높은 성벽이 인상적인 여행지이다.

운치리길과 가수리길도 정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동강뿐만 아니라 벼락을 맞아 쪼개진 바위부터 기암괴석, 산세로 잔잔한 풍경이 어우러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바다를 따라 시원한 해안도로를 달릴 수 있는 것도 강원도만의 묘미이다. 사진/ 강원관광

바다를 따라 시원한 해안도로를 달릴 수 있는 것도 강원도만의 묘미이다. 특히 삼척 새천년 해안도로는 삼척항에서 삼척해변으로 이어진 4.5km의 길로 드라이브 코스로는 다소 짧다.

그러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드라이브 코스 주변으로는 삼척의 관광명소 죽서루, 동굴탐험관 등이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인기. 가족들과 함께 봄을 준비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명소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겨보고 싶다면 속초 드라이브 코스도 제격이다. 사진은 속초 영랑호. 사진/ 강원관광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겨보고 싶다면 속초 드라이브 코스도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설악해맞이공원은 매일 아침마다 만나는 태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속초의 여행지이다. 운치있는 해송 사이로 해맞이를 즐길 수 있는 낭만을 여행자에게 선사한다.

더불어 영랑호수 역시 속초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드라이브는 물론 산책을 즐기기도 좋아 여행자는 물론 속초시민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호수둘레는 약 10km 사시사철 각기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어 속초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이기도 하다.

속초에서는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대게와 홍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강원도에서 드라이브를 즐겼다면 소중한 사람들과 속초 별미로 강원도 여행의 낭만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속초에서는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대게와 홍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다.

속초맛집추천 팔도게찜은 속초영금정 인근에 위치한 대게전문점으로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매일 아침마다 공수하는 신선한 홍게는 가격은 물론 신선함까지 즐길 수 있다.

팔도게찜은 대게, 킹크랩, 홍게, 털게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세트메뉴에는 모둠회, 오징어순대, 낙지젓갈, 데친소라 등 서비스도 풍성해 속초대게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더불어 팔도게찜에서는 풍성한 대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세트메뉴도 인기가 높다. 팔도게찜은 대게, 킹크랩, 홍게, 털게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세트메뉴에는 모둠회, 오징어순대, 낙지젓갈, 데친소라 등 서비스도 풍성해 속초대게맛집으로 통한다.

또한 게의 내장으로 비빈 게딱지밥과 비법 육수로 맛을 낸 대게라면도 일품. 강원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드라이브를 즐기다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색이 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