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신혼여행 쇼핑 ‘머스트해브’ 아이템과 주의사항
상태바
하와이 신혼여행 쇼핑 ‘머스트해브’ 아이템과 주의사항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2.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수, 지갑, 가방, 선글라스, 시계.. 하와이보다 싸게 사기 힘들다
하와이는 미국에서 건너온 캐주얼한 명품은 물론 유럽 럭셔리 명품까지 두루 득템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국내 허니무너에서 가장 선호되는 신혼여행지 하와이. 온화한 기후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웬만한 커플은 다 만족한다. 그러나 하와이 여행의 참 즐거움은 따로 있으니 바로 쇼핑이다.

미국령 하와이는 대형 쇼핑몰에서의 면세 쇼핑이 주를 이룬다. 미국에서 건너온 캐주얼한 명품은 물론 유럽 럭셔리 명품까지 두루 득템할 수 있다. 공항 면세점에서 일찌감치 쇼핑을 마친 사람들이 뒷목 잡을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안 비밀.

밤 쇼핑에 좋은 ‘T갤러리아 면세점’

당장 필요한 것과 집에 가져갈 것을 구분하는 지혜가 필요한 ‘T갤러리아 면세점’. 사진/ 허니문리조트

‘T갤러리아 DFS하와이’는 호텔가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고 밤 11시에 문을 닫아 야간시간을 이용해 쇼핑하기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T갤러리아가 공항 면세점보다 싸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

1층에서 사야할 것은 초콜릿과 쿠키. 2층과 3층은 면세점으로 향수, 지갑, 가방, 선글라스, 시계가 한국인에게 인기 높다. 여권을 제시할 필요가 없으며,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있어 영어를 못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다.

2층에서 구입하면 바로 카트에 담을 수 있지만 3층에서 산 것은 출국 시 공항에서 인도받아야 한다. 3층에서 구입하면 늦게 받는 대신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당장 필요한 것과 집에 가져갈 것을 구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입을 모아 추천하는 ‘로스’

하와이 로스는 매장이 두 군데인데 하나는 와이키키에 있고 다른 하나는 월마트 건너편에 있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하와이 신혼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로스(Ross). 하와이 로스는 매장이 두 군데인데 하나는 와이키키에 있고 다른 하나는 월마트 건너편에 있다.

아침 7시에 오픈해 자정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놀다가 저녁 먹고 마실 다녀오는 기분으로 방문하면 좋다.

캐리어, 의류, 속옷, 그릇, 양말, 커피, 스포츠용품에 이르기까지 없는 게 없지만 운동화가 저렴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나이키 조깅화, 코치 운동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로스는 여성의류가 다양하기로도 유명하다. 원피스 정글로 불릴 만큼 많은 품목이 있다. 키 작은 사람은 한 번 들어가면 못 빠져 나올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로스에 물건이 입고되는 날은 목요일, 금요일이다. 이 시기를 맞추는 게 좋은데 매우 다양한 물품이 구석구석 진열되어 있으므로 끈기를 갖고 뒤져야 한다. 이로 인해 남자친구와의 불화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유의해야 한다.

명품은 여기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와이켈레 아울렛은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처럼 유명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은 하와이 아울렛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지만 와이키키와는 다소 거리가 있어 셔틀버스를 이용해 방문해야 한다.

와이켈레 아울렛은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처럼 유명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는 코치 백, 마이클코어스 백은 지갑을 열지 않고는 못 배기게 만든다.

코치 가방 경우 400달러짜리 가방을 10만 원대에 득템할 수도 있어 우리나라 여성들이 너무너무 좋아한다. 20만원은 줘야 하는 장지갑도 5만 원에서 6만 원이면 살 수 있다.

그 외에 폴로 와이셔츠, 폴로 PK 반팔 티, 타미 힐피거 후드 집업은 한국에서 사는 것보다 최대 3분의 1까지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여러 개 사뒀다가 가족 기념일에 한 개씩 풀면 당분간 선물 걱정 끝이다.

하와이 세일즈 택스는 타 주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너무 많이 구매하게 되면 세관에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그렇다면 하와이 쇼핑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하와이 세일즈 택스는 타 주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너무 많이 구매하게 되면 세관에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꼭 필요한 품목을 적어가 예산에 맞춰 쇼핑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