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미드드라이브 접이식 전기자전거 ‘듄드라이브’ 출시
상태바
커넥티드, 미드드라이브 접이식 전기자전거 ‘듄드라이브’ 출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2.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까지 10% 할인
커넥티드는 미드드라이브 타입 접이식 미니벨로 ‘듄드라이브를 출시하고 이달 28일까지 10%를 할인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커넥티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어반 커뮤팅 전기자전거 브랜드 커넥티드(CONNECTED)가 미드드라이브 타입 접이식 미니벨로 ‘듄드라이브(Dünn Drive)를 출시하고 이달 28일까지 10%를 할인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드드라이브는 모터가 크랭크에 위치해 페달링을 효율적으로 어시스트하며, 기존 휠에 장착된 허브 타입의 모터보다 월등한 토크와 전비로 업힐 성능이 우수한 모터 시스템을 말한다.

듄드라이브에 적용된 미드드라이브는 350W 출력 80Nm에 이르는 강력한 토크파워를 통해 탁월한 업힐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피드 타입의 모터로 고속 주행을 부드럽게 소화하고 소음과 진동없이 고요하게 작동된다. 모터의 파워를 조절하는 센서에는 토크, 스피드, 케이던스 등 총 3가지를 내장하여 페달링의 압력과 회전 및 횟수를 정교하게 반영, 완벽한 주행 일체감을 제공한다.

듄드라이브는 프레임 바디 중앙과 헤드 스템을 접으면 20인치의 작은 바퀴 크기로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전기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커뮤팅 이후 사무실 보관이나 차량 적재가 용이하다.

더불어 고속 주행에도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전기자전거 전용 슈발베 빅벤(Big Ben)을 기본 타이어로 장착하여 연속 고속 주행의 안전성을 높였다. 모터 효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변속 구동계 부품은 시마노 데오레(Deore) 10단으로 구성해 장거리 투어링에도 문제 없다. 줌(Zoom)사의 프론트 서스펜션, 일관된 제동 성능을 보이는 텍트로 에리스(Aries)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일체형인 네덜란드 Kendo 라이트와 머드가드, 정차시 쓰러지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는 더블 킥스탠드를 기본으로 장착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듄드라이브는 페달보조방식인 PAS 모드를 지원하며 최대 시속이 40km/h에 달한다. 500Wh 14Ah에 달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 최대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컬러는 클리어 알루(Clear Alu)와 메탈 그레이(Metal Grey), 퓨어 블루(Pure Blue)로 총 3가지. 모두 도심 커뮤팅에 적합한 모던한 컬러이다.

한편, 커넥티드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브랜드 전 제품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듄드라이브를 구입하면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