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을 마무리하는 힐링여행지 속초, “추천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1월을 마무리하는 힐링여행지 속초, “추천 여행지는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포항, 청초호 호수공원, 속초 등대전망대 등 속초 가볼 만한 곳은?
연초 많은 기대와 소망을 담아 동해로 떠났던 여행자라면 다시 한번 그 마음을 찾아 강원도로 떠나보자.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벌써 2019년 1월도 빠르게 지나가 그 끝을 향해 가고 있다. 연초 많은 기대와 소망을 담아 동해로 떠났던 여행자라면 다시 한번 그 마음을 찾아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와 맛집으로 사랑받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대포항은 설악산을 따라 만날 수 있는 항구로 속초의 관문이라 불리는 곳이다. 대포항은 고급 어종의 집산지로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어 설악산과 속초를 찾는 여행자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대포항은 고급 어종의 집산지로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어 설악산과 속초를 찾는 여행자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는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동해바다와 청초호,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일출을 감상하려고 찾은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청초호 호수공원 역시 1월을 마무리하며 떠나기 좋은 겨울 속초 추천 여행지이다. 청초호 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된 곳에 조성된 이곳은 치유의 숲에 무려 3700여 본의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다. 특히 소나무와 참나무 등이 심겨 있어 겨울에도 산림욕을 즐기기 좋다.

청초호 호수공원 역시 1월을 마무리하며 떠나기 좋은 겨울 속초 추천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공원 내에 위치한 속초 엑스포타워는 전망대에서 청초호, 청초호 호수공원 그리고 주변 동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속초에서의 특별한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다.

속초시 영금정로에 위치한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으로 손꼽히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속초항의 등대 역할을 했던 곳이지만, 주변으로 아름다운 속초의 풍경을 통해 이제는 속초에서 제일의 여행지로 자리를 잡았다.

속초시 영금정로에 위치한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으로 손꼽히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등대전망대는 영금정과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데, 영금정 해맞이정자에서 보는 일출과 등대전망대에서 보는 설악산의 경관까지 자연과 등대가 주는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어 여행자의 탄성을 절로 자아낸다.

속초에서 1월의 마지막을 전하는 여행지에서 여유도 즐기고, 속초의 미식을 찾아 여행의 마무리를 전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가 있다.

대포항에 자리잡은 대포대게는 자연산 회, 대게, 킹크랩 등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포항에 자리잡은 대포대게는 자연산 회, 대게, 킹크랩 등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특히 직접 조업해 공급하는 대게를 통해 입소문이 난 대게전문점으로 통한다.

특히 대포대게에서는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20여 가지 곁다림찬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와 함께 세미뷔페로 차려진 셀프바를 통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속초가볼만한곳이다.

대포대게에서는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20여 가지 곁다림찬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대포대게는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로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통해 속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