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무브’ 알톤스포츠, 주요 전략 및 제품 공개
상태바
‘스마트 무브’ 알톤스포츠, 주요 전략 및 제품 공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전거 및 스마트모빌리티 제품 라인업 확대
알톤스포츠는 2019년도 ‘변화’와 ‘성장’을 위한 슬로건으로 ‘스마트 무브’를 내세우며 올해 주요 전략과 주력 제품을 공개했다. 사진/ 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알톤스포츠는 2019년도 ‘변화’와 ‘성장’을 위한 슬로건으로 ‘스마트 무브(Smart move)’를 내세우며 올해 주요 전략과 주력 제품을 공개했다.

전기자전거 분야에서 선두 브랜드 이미지를 다져온 알톤스포츠는 전기자전거 및 스마트모빌리티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과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운송수단을 통해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며 입지를 강화하고자 ‘스마트 무브’를 슬로건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알톤스포츠는 올해 전기자전거 및 전동킥보드와 같은 스마트모빌리티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국내 전기자전거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소비자들이 전기자전거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중저가 제품을 확대 출시한다.

대표적 주력 제품으로는 2019년 형 니모FD와 벤조24를 내세웠다.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된 접이식 전기자전거 니모FD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 선보이는 2019년 형 니모FD는 물 튀김을 방지하는 팬더를 앞, 뒷바퀴 부분에 추가했으며, 배터리 효율성 향상과 주행 안정성을 위해 파스 3단에서 5단으로 변경했다. 또 출발 시 가속을 부드럽게 해주는 ‘슬로우스타트 기능’도 탑재해 선보일 예정이다.

벤조24는 2019년 신모델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기존의 전기자전거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었던 이질감을 해소해준다. 핸들바 앞부분에는 바구니를 장착해 실용성도 높였다.

두 제품 모두 20룩스 밝기의 전조등이 장착되는 등 편의 기능을 높였으며, 통근이나 통학, 쇼핑 등에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알톤스포츠는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보강하고 성능도 업그레이드 한 다양한 전기자전거 및 스마트모빌리티를 선보일 계획이며, 오는 22일 열리는 신제품 발표회인 알톤 패밀리데이를 통해 공개한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2019년도에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스마트 무브’를 실현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모빌리티 1위 기업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커넥티드 전기자전거, A2B 인수하고 할인행사

브랜드 커넥티드는 (주)한국A2B를 인수하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브랜드 커넥티드

브랜드 커넥티드는 (주)한국A2B를 인수하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인수와 동시에 A2B의 풀폴딩형 전기자전거 쿠오부스트는 토크센서 등이 내장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재정비, 듄시티(Dünn city)라는 모델명으로 재출시된다.

듄시티는 350W 모터 출력 500Wh 14Ah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한 접이식 전기자전거이다. 페달링의 압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응하는 토크센서를 장착하여 완벽한 주행 일체감을 선사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듄시티는 프레임 바디 중앙과 헤드 스템을 접으면 20인치의 작은 바퀴 크기로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전기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커뮤팅 이후 사무실 보관이나 차량 적재가 용이하다.

더불어 알로이 소재인 강화된 배터리 마운트를 장착해, 500Wh의 대용량 배터리를 더 강력히 지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펑크를 방지하는 켄다(Kenda) 타이어와 줌(Zoom)사의 프론트 서스펜션, 그리고 안전을 위해 전기 전원을 차단하는 텍트로(Tektro)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다. 게다가 독일 SKS사의 심플한 머드가드와 시스템 일체형인 네덜란드 켄도(Kendo) 라이트를 통해 커뮤팅의 편의성 또한 높혔다.

듄시티의 모터는 350W 출력으로 최대 시속이 35km/h에 달한다. 듀얼모드 기능을 통해 페달보조방식(PAS)과 스로틀(자동주행) 두 가지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듄시티는 KC 안전인증을 비롯한 행정안전부의 추가시험에 통과해 자전거 도로에 진입할 수 있다. 다만 자전거 도로 진입을 위해 속도와 주행방식이 제한된 전기자전거 버전을 선택해야한다. 듄시티의 전기자전거 버전은 PAS만을 지원하며 시속 25km/h를 넘어가면 즉시 전기 작동이 중지된다.

컬러는 클리어 알루(Clear Alu)와 매트 블랙(Matt Black), 퓨어 블루(Pure Blue)로 총 3가지. 모두 도심 커뮤팅에 적합한 모던한 컬러이다.

한편, 커넥티드는 커넥티드 브랜드 전모델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본 프로모션을 통해 듄시티를 예약하면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