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자녀와 함께 하면 좋은 속초·고성 여행, 박물관과 맛집
상태바
겨울방학 자녀와 함께 하면 좋은 속초·고성 여행, 박물관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1.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량 3백여 톤의 해저터널, 생생한 바다 모습 보여줘
화진포 해양박물관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 위쪽, 강원도 고성군 화진포 관광지구 내에 위치한 화진포 해양박물관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각종 조개류, 갑각류, 산호류, 화석류 1500여종 4만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자녀와 함께 방문하면 좋다.

1층 어류전시관에는 수량 3백여 톤의 해저터널을 갖추어 180도로 관람 가능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1층 어류전시관에는 수량 3백여 톤의 해저터널을 갖추어 180도로 관람 가능하다. 2층은 무척추동물관과 입체영상관 등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2층 입체영상관에서는 ‘호수가 된 화진포’ ‘바다의 하루’ ‘신비한 바닷속 여행’과 같은 상영물을 입체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고성화진포국민관광지 내 또 하나의 볼거리 화진포 생태박물관.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성화진포국민관광지 내 또 하나의 볼거리 화진포 생태박물관은 층별 3개 전시관에서 화진포호수와 관련한 생태계를 관찰 학습할 수 있어 겨울방학을 이용한 현장학습에 제격이다.

각계각층으로부터 기증받은 수백 종의 박제와 화석 전시물은 화진포의 생성과정에 대한 중요한 단서가 된다. 1층 지역생태관에서는 바다에서 떨어져나온 호수인 ‘석호’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화진포호는 우리나라 대표 석호로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연중무휴.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속초 방문객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강원도 속초, 고성 일대를 찾았다면 동명항에서 제일 저렴한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할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가진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판 맛집으로 동해산 대게를 원가에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대형창고를 동시에 운영하기에 전국 수산시장에 납품하는 대게, 킹크랩, 홍게, 털게를 유통 전 단계 가격으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속초동명항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하면 대형수족관 가득 헤엄치고 있는 대게와 만날 수 있다. 손님이 이곳에서 대게를 고르면 바로 그것이 요리되어 상에 오른다. 이후 2층, 3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곁들이찬이 기다리고 있다.

속초항의 북항인 동명항은 설악산과 지척으로 맛집이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곁들이찬은 15가지 이상으로 활어회부터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동해산 특산물로 되어 있다.

혜택 받고 식사를 즐기려면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보자. 비치대게는 적지 않은 금액을 고객에게 되돌려줌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아울러 방문 포장 시에도 할인 혜택이 있다.

한편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등 여러 방송 매체에 속초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발렛파킹 무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