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가 좋다” 속초 데이트코스와 맛집 추천
상태바
“겨울바다가 좋다” 속초 데이트코스와 맛집 추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1.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바람을 쐬어야 건강하다, 겨울에는 대게 맛집
속초로 떠나는 겨울여행은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연애 감수성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추운 겨울, 따뜻한 곳만이 능사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찬 공기가 감기의 원인이라 생각한다. 실제로 찬 공기는 감기의 원인이 직접적인 아니라고 한다.

오히려 따뜻한 실내에서 바이러스 움직임이 활발하기 때문에 과한 난방을 삼가는 게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아울러 외출을 통해 적절히 찬 공기와 만나는 게 건강에 좋다.

우리나라 등반 역사를 한눈에 되짚을 수 있는 국립산악박물관. 사진/ 한국관광공사

연인과 함께 속초로 떠나는 겨울여행은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연애 감수성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속초항과 가까운 동명항은 매일 아침 잡아들인 활어를 경매하는 활어유통센터가 있어 살아 움직이는 시장의 모습을 가까이서 접하기 좋다.

또한 인근에 속초 8경 중 하나인 속초등대전망대를 비롯해 영금정, 해돋이정자가 자리 잡고 있어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테디베어팜은 강원도 속초의 모습을 인형으로 재현해 보는 재미가 남다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연애에는 기본적으로 퇴행이 따른다. 혀 짧은 소리로 애교 부리는 여친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보면 어떨까. 테디베어팜은 갯배를 탄 테디, 빙벽을 등반하는 테디, 스키 타는 테디 등 강원도 속초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보는 재미가 남다르다.

우리나라 등반 역사를 한눈에 되짚을 수 있는 국립산악박물관도 흥미로운 데이트 코스다. 기획전시실, 상설전시실, 고산체험실, 암벽체험실, 산악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옥상 전망대에 올라가면 탁 트인 설악산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비치대게에서는 대게 주문 시 15~20가지에 달하는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연인과 함께 속초 맛집을 찾는 일은 속초 데이트 코스에 빼놓을 수 없는 순서다. 속초 대게맛집 비치대게는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추천된다.

직접 잡는 것도 모자라 대형창고를 동시에 운영, 전국 주요 수산시장인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수입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유통해 수입 갑각류까지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비치대게는 살아 움직이는 대게를 공개, 손님이 직접 자기 음식을 선택하게 하는데 집게발을 움직이며 왔다 갔다 활발하게 움직이는 대게는 그 신선도를 짐작할 수 있게 한다. 게를 고른 후에는 2층, 3층 식당으로 이동, 곁들이찬부터 시식하게 된다.

연인과 함께 속초 맛집을 찾는 일은 속초 데이트 코스에 빼놓을 수 없는 순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에서는 15~20가지에 달하는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은 동해지역의 별미로, 속초 여행 시 꼭 먹고 싶었던 것을 별다른 비용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비치대게는 오픈형홀, 가족실, 다인실, 내실 등 다양한 좌석을 마련해 커플 데이트, 단체모임 할 것 없이 편안하게 머물다 갈 수 있다. 아울러 비치대게는 SNS 인증,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