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호텔에는 굴 요리가 대세!
상태바
새해 호텔에는 굴 요리가 대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굴을 다양한 조리법 요리 선봬
밀레니엄 서울힐튼 이태리식당 ‘일폰테’에서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 쾌락의 음식 ‘굴’을 주재료로 한 ‘오이스터 특선’을 1월 한 달간 선보인다. 사진/ 밀레니엄 서울힐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제철 굴을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는 호텔가의 ‘굴요리’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굴(Oyster)’을 주재료로 한 ‘오이스터 특선’

4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밀레니엄 서울힐튼 이태리식당 ‘일폰테(Il Ponte)’에서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 쾌락의 음식 ‘굴(Oyster)’을 주재료로 한 ‘오이스터 특선’을 1월 한 달간 선보인다.

일폰테의 ‘오이스터 특선’에 선보이는 메뉴에는 신선한 굴과 샬롯 드레싱, 홍합 토마토 해산물 스프, 굴과 홍합을 넣은 화이트 와인 소스 스파게티, 레몬 버터 소스 농어구이, 레드와인에 절인 배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커피 또는 차가 있다.

이탈리안 스타일의 겨울 보양식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Atrio)는 겨울철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이탈리안 스타일의 겨울 보양식을 선보인다.

아트리오의 겨울 보양식은 대표적인 겨울 제철 식재료인 굴, 방어를 이용한 다양한 특선 메뉴와 함께 각종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해산물 스튜, 해산물 리조또, 굴 그라탕을 곁들인 안심 구이 등 총 7가지 메뉴로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바다향 가득한 신선한 굴을 굴 구이, 굴 튀김, 굴 그라탕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선보이는 애피타이저부터, 굴의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살린 ‘굴 생면 스파게티’, 굴 그라탕을 곁들인 안심 구이와 제철 방어 요리까지 이탈리안 스타일로 선보이는 다채로운 겨울 보양식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책임진다. ‘아트리오 겨울 보양식’은 2019년 1월 4일부터 2월 24일까지 콘래드 서울 2층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에서 만날 수 있다.

겨울철 진미 굴 요리 특선

메이필드호텔 중식당 '이원'에서 겨울철 진미 굴 요리 특선을 선보인다.

이번 특선 메뉴로는 신선한 제철 굴을 사용하여 육수의 풍미가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굴짬뽕'과 겨울철 바다 향 가득한 굴에 해파리, 부추, 장육을 곁들이고 사천식 소스로 맛을 낸 '사천식 장육 굴 냉채', 맥주에 잘 어울리는 '굴 크로켓', 닭고기 대신 굴을 활용한 굴깐풍 요리가 있다. 굴짬뽕은 23,000원, 사천식 장육 굴냉채 57,000원, 굴 크로켓과 굴깐풍 요리는 각각 47,000원에 판매 중이며, 해당 프로모션은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석화 & 캐비아(Oyster & Caviar)’ 프로모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갤러리는 겨울 제철을 맞이하여 싱싱한 바다의 향기를 품은 석화와 캐비아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도록 ‘석화 & 캐비아’ 프로모션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갤러리는 겨울 제철을 맞이하여 싱싱한 바다의 향기를 품은 석화와 캐비아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도록 ‘석화 & 캐비아(Oyster & Caviar)’ 프로모션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의 주재료인 석화와 캐비아는 겨울철에 그 맛과 품질이 최상에 올라 미식가의 식탁에 오르는 진귀한 재료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며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품은 굴은 겨울을 대표하는 보양 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여기에 함께 곁들이는 캐비아는 철갑상어의 알로 특유의 짭조름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이 어우러져 세게 3대 진미로 손꼽히는 귀한 재료다. 프로모션에 이용된 캐비아는 굴과 마찬가지로 국내산으로 비린 맛이 없이 담백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해 맞이 정통 광둥요리 프로모션

힐튼 부산의 다모임에서 2019년 새해를 맞아 특색있는 미식의 경험을 선사할 ‘테이스티로드 프로모션’의 다섯번째 컨셉인 ‘정통 광둥요리’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 힐튼 부산

이 밖에 힐튼 부산(Hilton Busan)의 다모임에서 2019년 새해를 맞아 특색있는 미식의 경험을 선사할 ‘테이스티로드 프로모션’의 다섯번째 컨셉인 ‘정통 광둥요리’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광둥요리는 온난한 광둥 지역의 기후로 다양한 식재료와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 중국 요리 중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다. 이 뿐만 아니라 외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서양 요리법이 결합된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이국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특색을 살려 다모임에서는 ▲ 제철 생선인 도미를 이용한 우럭찜 요리 ▲ 광둥식 소스와 어우러지는 맛이 일품인 새우요리 ▲ 담백한 거위 구이 요리 ▲ 매콤한 광둥식 가지볶음 ▲매콤하면서도 신선해 누구나 선호하는 칠리크랩 ▲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바베큐 꼬치요리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총주방장이 자신 있게 선보일 다모임 시그니처 메뉴인 바베큐 요리와 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을 프로모션 기간동안 만나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