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못 사요!” 소장 부르는 ‘한정판’의 유혹
상태바
“놓치면 못 사요!” 소장 부르는 ‘한정판’의 유혹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디셀러 제품 리디자인, 아티스트와 협업 등으로 한정판 출시
콜맨은 스테디셀러 랜턴인 ‘모델 넘버 200B’디자인을 모티브로 삼아 감각적인 컬러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시즌 랜턴을 매년 공개하고 있다. 사진/ 콜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한정판’, ‘특별판’ 제품은 캠핑,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통한다.

이에 유통업계는 연말이나 연초, 기념일 등에 맞춰 스테디셀러 제품을 리디자인해 선보이기도 하며, 아티스트 협업이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스테디셀러의 재해석 ‘콜맨 2019 시즌 랜턴’

‘콜맨(Coleman)’은 스테디셀러 랜턴인 ‘모델 넘버 200B’디자인을 모티브로 삼아 감각적인 컬러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시즌 랜턴을 매년 공개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한정된 수량만 판매돼 캠핑 비수기인 겨울철 출시에도 빠르게 ‘완판’되는 제품이다.

2019 콜맨 시즌 랜턴은 레트로 감성의 ‘아메리칸 빈티지’ 테마로 ‘아메리칸 커피숍’ 콘셉트를 적용했다. 랜턴 본체에는 아이보리 크림 컬러를 사용해 커피와 함께하는 따듯한 아침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상부의 벤틸레이터에는 고소한 커피 향을 연상시키는 초콜릿 브라운 컬러를 적용했다. 또 불빛을 감싸는 글로브에는 커피숍에서 볼 수 있는 커피잔과 원두, 그라인더, 신문을 펼쳐 보고 있는 남자 등의 타이포그래피가 새겨져 있다.

패션과 캐릭터의 만남 ‘라코스테X디즈니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

‘라코스테’는 디즈니와 협업한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라코스테 런칭 85주년과 디즈니 런칭 9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각 브랜드 아이콘인 악어와 미키·미니가 적용됐다. 사진/ 라코스테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는 디즈니와 협업한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라코스테 런칭 85주년과 디즈니 런칭 9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각 브랜드 아이콘인 악어와 미키·미니가 적용됐다.

라코스테는 자수와 3D 프린팅 기법, 전문적인 피케 응용법을 활용해 두 브랜드의 아이콘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구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캐릭터 아트워크와 아이콘으로 장식된 폴로셔츠·스웻셔츠·스니커즈와 레더 굿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팝아트를 품은 뷰티 ‘SK-Ⅱ 피테라 에센스 카란 리미티드 에디션’

SK-Ⅱ는 매년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SK-Ⅱ의 베스트셀러인 피테라 에센스 병에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란 싱의 아트가 적용됐다. 사진/ SK-Ⅱ

SK-Ⅱ는 매년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SK-Ⅱ의 베스트셀러인 피테라 에센스 병에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란 싱의 아트가 적용됐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팝아트 패턴을 통해 피테라 에센스가 가진 에너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비드한 패턴과 컬러가 담긴 이번 에디션은 선명한 레드, 퍼플, 블루 등 세 가지 컬러의 팝아트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