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바다향기로 떠나는 속초 여행, 속초 대게 맛집은 덤으로 즐겨
상태바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바다향기로 떠나는 속초 여행, 속초 대게 맛집은 덤으로 즐겨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1.0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갑’인 강원도 고성 맛집, 최대게 맛의 비결을 찾아서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에서 송혜교와 박보검의 러브라인이 시작되는 속초 장면을 속초 바다향기로에서 촬영해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사진/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캡처.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에서 송혜교와 박보검의 러브라인이 시작되는 속초 장면을 속초 바다향기로에서 촬영해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드라마 남자친구의 촬영지,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외옹치 해안을 끼고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1.74km의 해안 산책로다. 크게 속초해수욕장 구간과 외옹치 구간으로 나뉜다.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외옹치 해안을 끼고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1.74km의 해안 산책로다. 바다향기로는 거리가 짧고, 대부분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바다향기로는 거리가 짧고, 대부분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모든 길이 바다를 끼고 걷는 여정이지만, 구간마다 다른 분위기를 지녀 빠짐없이 둘러보는 게 좋다.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체력에 자신이 없다면 속초해수욕장 또는 외옹치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둘은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많이 다른 편인데, 정적이고 잔잔한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해수욕장 구간이, 짧은 시간에 다양한 풍경을 눈에 담고 싶다면 외옹치 구간이 적당하다.

특히  왕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0분 남짓이다. 암석관찰 길, 안보체험 길, 하늘 데크 길, 대나무 명상 길 등의 테마로 나뉘어 조성됐다.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수십 년간 가려져 있던 비경을 품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길은 외옹치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890m가량 이어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장 눈에 띄는 코스는 안보체험 길이다. 무장공비 침투사건으로 세워졌던 경계 철책을 일부 남겨 관광자원으로 활용했다.

흙길을 걸으며 녹슨 철책 사이로 파고드는 새파란 바다를 감상하는 맛이 색다르다. 암석관찰 길은 기암괴석에 부딪힌 파도가 물보라를 일으키며 부서지는 소리가 매력적이다. 하늘데크 길은 우거진 해송이, 대나무명상 길은 은은한 댓잎이 바닷바람과 어우러져 걷는 동안 쌓인 피로를 풀리게 한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외옹치해수욕장도 놓치기 아쉽다. 외옹치해수욕장은 외옹치 해안과 함께 1970년대 이후 출입이 전면 통제됐지만 2005년 한발 앞서 개방됐다.

백사장은 길이 400m, 폭 50m로 아담한 편이다. 수심이 낮고 깨끗해 가족 단위로 찾기에 좋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들머리에 자리했다.

드라마 '남자친구'의 촬영지,바다향기로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즐겼다면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에 있는 속초대게맛집, 속초 최대게로 발길을 돌려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 맛집 DB

바다향기로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즐겼다면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에 있는 속초대게맛집, 속초 최대게로 발길을 돌려보자.

“최고의 품질, 최상의 서비스”를 좌우명으로 품질 좋은 대게 킹크랩을 판매하는 최대게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손꼽힌다.

특히 가족과 함께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것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맛집으로 속초 최대게는 주인이 직접 잡아 판매하며, 직수입해 원가 및 유통비를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속초 대게 맛집, 속초 최대게는 대형 창고를 운영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하고 있어서 사계절 싱싱한 대게를 서비스할 수 있다고 자랑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 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 속초 최대게는 대형 창고를 운영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하고 있어서 사계절 싱싱한 대게를 서비스할 수 있다고 자랑한다.

속초 맛집이며,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알려진 최대게는 대형수족관을 비치하고 있어서 싱싱한 대게를 손님이 직접 골라 요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주문 시 17여 가지 곁들이 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알려진 최대게는 대형수족관을 비치하고 있어서 싱싱한 대게를 손님이 직접 골라 요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주문 시 17여 가지 곁들이 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 맛집 DB

곁들이 찬은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 초밥, 물회, 가리비 젓갈, 김치, 미역국, 전복죽, 모둠회 스끼(광어, 점성어, 멍게, 전복, 위 소라, 문어 등) 양배추 샐러드, 브로콜리, 오징어순대,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 맛탕 등이다.

현지 주민들에게 강원도 고성 맛집으로도 인정받는 최대게는 손님상에 제공되는 대게는 모두 손질이 돼서 나가 손에 묻힐 필요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사이드메뉴로 제공되는 게라면, 게딱지 밥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