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에서 즐기는 안성맞춤 겨울 여행, 설렁탕 맛집까지
상태바
안성에서 즐기는 안성맞춤 겨울 여행, 설렁탕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맞춤 박물관, 안성시사계절썰매장 등 남녀노소 즐기는 안성 추천 여행
안성은 수도권에서 인접해있고,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콘텐츠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경기도 안성은 겨울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수도권에서 인접해있고,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콘텐츠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같이 추운 날씨라면 안성시 대덕면에 위치한 안성맞춤박물관을 찾아 떠나보는 것도 추천된다.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입구에 위치한 안성맞춤박물관은 안성의 대표 특산품인 안성 유기를 중심으로 농업과 향토문화를 소개하고자 건립된 시립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입구에 위치한 안성맞춤박물관은 안성의 대표 특산품인 안성 유기를 중심으로 농업과 향토문화를 소개하고자 건립된 시립박물관이다.

총 3층 규모의 전시실에는 유기의 역사, 제작 방법, 제작과정 재현을 소개하고 실제 유기를 전시하고 있어 여행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향토사료실에는 안성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과 유물을 통해 안성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의 체험 여행지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향토사료실에는 안성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과 유물을 통해 안성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의 체험 여행지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내가 아닌 겨울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안성시 보개면으로 떠나보자. 이곳에서는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이 자리를 잡고 있다.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은 쾌적한 시설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로 겨울을 즐길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남사당공연장, 천문대, 공예단지 등이 있어 안성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여행지이다.

안성에서 겨울을 만끽했다면 따뜻한 미식으로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안성 설렁탕 맛집 소우재는 오랜 시간 끓여내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설렁탕 전문점이다.

안성 설렁탕 맛집 소우재는 오랜 시간 끓여내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설렁탕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안성 육개장 맛집 소우재에서는 아롱사태와 양지를 2시간가량 끓이고, 한우사골로 18시간 고아내 맛을 내고 있다. 정직하게 맛을 내 안성 현지인에게도 사랑받는 안성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안성 설렁탕 맛집 소우재의 수육도 설렁탕만큼 특별하다. 쫀득한 식감의 소머리와 뭉근하게 익혀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아롱사태까지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이다.

안성 설렁탕 맛집 소우재의 수육도 설렁탕만큼 특별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소우재는 깔끔한 인테리어는 물론 내부에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모임, 단체 여행자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안성 설렁탕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한편, 소우재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연말 모임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깔끔한 인테리어는 물론 내부에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모임, 단체 여행자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안성 설렁탕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